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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5.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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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세 되던 해에 그는 학교를 졸업하고 아버지가 다니던 회사에 취직한다. 거기에서 그는 장사 자체보다는 상업이 사람들을 문명화 시켜가는 과정이라든가, 법이 사람들의 이익을 참해하는 현상들에 관심을 두었다. 예를 들어 1816년 새로운 관세법이 시행된 결과 베이요느 일원의 창고들이 비고 주민들도 생필품 부족에 시달리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스티아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준 듯하다. 비록 짧은 동안이었지만 바스티아는 영국에서 근무할 기회를 가졌었다. 당시의 직장상사가 그에게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을 권해 읽게 되었다. 그 책을 통해 그는 경제에 관한 많은 것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1789년 첫 번째 저작물을 발표했는데, 언론의 자유에 관한 내용이었다. 그 후 'La Decade Philosophique'라는 정기간행물의 공동설립자가 되었고, 1799년 혁명의 이념을 수용한 그는 호민관의 직책을 맡았다. 바스티아에게 학문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프랑스와 유럽에 자유시장경제의 이념을 다시 소생시킨 세이(Jean Paptiste Say)였다. 그 이전에도 튜르고(Turgot)를 비롯한 중농주의 학자들(Physiocarats)이 자유 경제의 이론을 제창하였으나 절대왕정이나 농지소유 귀족의 지위를 인정한다는 점에서 제대로 된 자유주의라고는 볼 수 없었다. 프랑스 혁명의 이념과도 양립할 수가 없었다. 그들과는 달리 세이는 사유재산과 자유기업, 개인의 주도권이 번영의 기초임을 주장한다. 1803년 세이의 정치경제학 강론(당시의 정치경제학이란 오늘날로 치면 경제학이다)이 출간되었다. 세이는 애덤 스미스의 노동가치설을 부인하고 그대신 상품의 가치는 소비자들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이론을 제창하였다. 또 영국의 경제학자였던 맬더스(T. Malthus)의 비관론적 이론에 반대해서 자유시장에 기초한 자본주의는 영원한 번영을 누릴 것임을 예견했다. 그는 기숙사이사퀵 기숙사이사퀵서비스 기숙사이사 퀵 기숙사이사 퀵 서비스 기숙사이사 퀵서비스 기숙사이사1톤용달 기숙사이사1톤용달비 기숙사이사다마스용달 기숙사이사다마스퀵 기숙사이사다마스퀵서비스 기숙사이사다마스퀵서비스가격 기숙사이사다마스퀵요금 기숙사이사라보용달 기숙사이사라보퀵 기숙사이사라보퀵비용 기숙사이사라보퀵서비스 기숙사이사라보퀵서비스운임 기숙사이사소형용달 기숙사이사소형이사 기숙사이사소형트럭 기숙사이사오토바이퀵 기숙사이사오토바이퀵서비스 기숙사이사오토바이퀵요금 기숙사이사퀵가격 기숙사이사퀵비 기숙사이사퀵비용 기숙사이사퀵서비스가격 기숙사이사퀵서비스비용 기숙사이사퀵서비스요금 기숙사이사퀵서비스운임 기숙사이사퀵요금 기숙사이사화물퀵 기숙사이사 기숙사이사퀵서비스 대규모의 정부지출과 징병제, 노예제 등에 대해서도 격렬히 반대했다. 세이의 이같은 이론은 프랑스의 자유주의자들에게 심대한 영향을 주었다. 바스티아도 그 가운데 하나였다. 1824년 바스티아는 그의 고향을 떠나 파리로 가고 싶어했으나 할아버지의 만류로 고향에서 농장을 경영해야만 했다. 그러나 농사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며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다가 이웃에 사는 코드로이라는 사람과 사귀게 된다. 변호사였던 그도 책 읽는 것을 즐겨, 자기가 본 책을 바스티아에게 권하기도 하면서 가까운 사이가 된다. 당초에 코드로이는 루소를 추종하는 사회주의자였으나 바스티아의 영향을 받아 고전적 자유주의자로 전향하게 된다. 그들의 우정은 20년 간이나 지속된다. 바스티아의 결혼생활은 원만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1830년에 결혼을 하지만, 거의 독신과 같은 생활을 계속했으며 그의 부인도 친정식구들과의 생활을 계속한다. 그런데도 어쨌든 아들 하나는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