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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0.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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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스는 뒤에 피에르 쿠르티옹에게 이렇게 술회했다. "첫 수업 시간에 부게로는 내가 손가락으로 목탄을 데생을 더럽힌다. 데생을 좋아 한복판에 그리지 않았다며 꾸중했다." 마티스는 제대로 '연필 쥐는 법'을 배우고 '원근법을 숙지'하기 전까 지는 그림 그릴 생각을 아예 하지 말라는 핀잔을 들었다. 마티스는 가브리엘 페리에의 지도 로 누드를 그렸지만 이 스승에게도 좋은 소리는 못 들었다. 그러나 부게로와 페리에는 1892년 2월 마티스가 에콜 데보자르(미술학교)입학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주었다. 낙방하고 말았지만 말이다. 스승들의 강권이 있었겠지만 그는 그해 에콜 데자르 테코라프 (장식미술학교)야간 반에 들어갔다. 거기서 그는 '장래의 미술교수를 위한 도형기하학과정' 을 이수하고 화가 알베르 마르케와 오랜 우정을 다지기 시작한다. 이 무렵 아티스는 화가로 서 빛을 보지 못하고 고양에 돌아가서 하던 일을 계속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젖곤 했다. 마티스는 모순되는 충동으로 몹시 괴로워했다. 전통 기법을 익히고 에콜의 전통에 따르기 로 마음먹은 학생 신분이었지만, 그는 과거와의 단절을 꿈꾸는 자유인이었던 것이다. 존경스러운 스승 얄궂게도, 마티스가 자신의 두 가지 충동이 공존할 수 있는 중간 영역을 발견한 것은 에 콜 데 보자르의 울타리 안에서였다. 그는 1892년 말 상징주의 화가 귀스타브 모로의 화실에 서 비공식적으로 배우게 되었던 것이다. 마티스는 아카데미의 기준 - 모델로부터 한 발 물러서서 거리감을 두고 묘사적으로, 선택 적으로 접근하는 태도 - 에 맞춰 그리려고 노력했지만, 대리구매퀵 대리구매퀵서비스 대리구매 퀵 대리구매 퀵 서비스 대리구매 퀵서비스 대리구매1톤용달 대리구매1톤용달비 대리구매다마스용달 대리구매다마스퀵 대리구매다마스퀵서비스 대리구매다마스퀵서비스가격 대리구매다마스퀵요금 대리구매라보용달 대리구매라보퀵 대리구매라보퀵비용 대리구매라보퀵서비스 대리구매라보퀵서비스운임 대리구매소형용달 대리구매소형이사 대리구매소형트럭 대리구매오토바이퀵 대리구매오토바이퀵서비스 대리구매오토바이퀵요금 대리구매퀵가격 대리구매퀵비 대리구매퀵비용 대리구매퀵서비스가격 대리구매퀵서비스비용 대리구매퀵서비스요금 대리구매퀵서비스운임 대리구매퀵요금 대리구매화물퀵 대리구매 대리구매퀵서비스 모로는 오히려 그에게 내면을 보라 고 강조했다. 모로는 상징주의가 새롭게 수용한 마니에리스모(16세기 유럽에서 성행한 미술 양식으로 조화를 중시하는 고전주의와 이상 미를 추구하는 자연주의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 었으며, 길쭉한 팔다리, 부자연스러운 자세 등 객관적 형태보다는 정신성을 깊이 탐구했다: 역주)전통으로 마티스를 이끌었다. 실제로 보이는 모습과 무관하게 대상의 개념을 표현하도 록 권했던 것이다. 얼마 안 가 마티스는 마니에리스모 양식, 모델의 자연주의적 변형, 장식성에 대한 자신의 약점을 조화시키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그가 고전시대의 미술에 신세를 졌다고 고백하곤 했던 것은 이렇게 지적했다. "네가 고대조각을 그리고 싶지 않다니 유감스럽기 짝이 없구나. 거기서 활짝 만개한 3차원 형상을 볼 수 있을 텐데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