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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0.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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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읽는 여자'(1895)의 차분한 분위기와 그해 마티스가 그린 정물화들은 인상주의가 아 니라 샤르댕에서 유래한 것이었다. 마티스가 처음에 작업실에서 그린 실내화의 강렬한 명암 에서 그가 파리를 떠나기 전에 보았던 코로 회고전의 영향력이 느껴진다. 실내화와 풍속화 에 대한 진지한 탐구 덕분에 마티스는 그물 여섯 나이로 국립 미술협회 회장이던 피에르 퓌 비 드 샤반의 추천으로 준회원으로 뽑혔다. 오로지 그림만을 1896년 여름에 있은 마티스의 두 번째 벨일 여행(이번에는 카롤린, 마르그리트, 에밀벨리 와 함께)은 전해의 자신감 없었던 야외작업과 사뭇 달랐다. 모로 화실의 '겸손한 학생'역할 이 이미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그는 성숙해 있었다. 에콜 데 보자르에 입학한 지 얼마 안 되어 국립 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살롱 전에 출품하여 프랑스 정부로부터 지원 금을 받은 것 이다. 마침내 서광이 비쳤다. 자신감이 불타 오른 마티스는 파리의 미술관을 순례하면서 렘브란트, 고야 등을 보았다. 그는 당대의 화가들도 만났는데, 인상파의 아버지로 불리던 카미유 피사로도 포함되어 있었 다. 고갱에게 야외작업을 권유한 주인공이며 폴 세잔과 빈센트 반고흐가 자문을 구하기도 했던 바로 그 '겸허한 거인 피사로'를 만난 것이다. 신인상파(체계적인 붓질로 캔버스를 덮 었던 화가들)에 남모를 영향력을 행사하던 피사로는 마티스에게 더없이 훌륭한 길잡이였다. 샤르댕, 인상주의, 세잔(세잔의 중요성에 마티스가 처음 눈뜬 것은 피사로 덕분이었다.)사이 의 균형 점이던 피사로는 마티스가 당시 지향하려고 했던 우아하고 원숙하며 사려 깊은 인 상주의를 완전하게 구현한 인물이었다. "나는 어디서나 스스로를 탐구했다."마티스는 나중에 자신의 형성기에 대해 이렇게 말했 다. 그는 클로드 모네, 카미유 피사로 같은 인상파 화가를 조심스럽게 흉내내려는 시도에서 부터 빈센트 반 고흐와 오딜롱르동에게 영감을 받아 대치동배달대행퀵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 퀵 대치동배달대행 퀵 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 퀵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1톤용달 대치동배달대행1톤용달비 대치동배달대행다마스용달 대치동배달대행다마스퀵 대치동배달대행다마스퀵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다마스퀵서비스가격 대치동배달대행다마스퀵요금 대치동배달대행라보용달 대치동배달대행라보퀵 대치동배달대행라보퀵비용 대치동배달대행라보퀵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라보퀵서비스운임 대치동배달대행소형용달 대치동배달대행소형이사 대치동배달대행소형트럭 대치동배달대행오토바이퀵 대치동배달대행오토바이퀵서비스 대치동배달대행오토바이퀵요금 대치동배달대행퀵가격 대치동배달대행퀵비 대치동배달대행퀵비용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가격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비용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요금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운임 대치동배달대행퀵요금 대치동배달대행화물퀵 대치동배달대행 대치동배달대행퀵서비스 자극적인 색을 쓰는 데 이르기까지 다 양한 예술적 가능성을 탐구했다. 폴 세잔 식의 공간구성을 모방했고 신인상파 화가 폴 시냐 클의 충고에 따라 색을 실험하기도 했으며 피에르 퓌비 드샤반의 평온한 세계를 따르기도 했다. 그러나 결국 길을 열어 준 것은 마티스 자신의 직관이었다. 제2장 이국의 매력 1896년 귀스타브 모로가 학생들에게 5년의 수업을 마무리짓는 '걸작'을 만들라고 했을 때 마티스는 자연스럽게 실내화를 그리기로 마음먹었다. 식탁을 소재로 한 그림들 중에서 처음 그려진 화려한 '저녁 식탁'은 그가 1897년 한 친구에게 이렇게 썼다. "모로의 제자 중 에서 가슴이 따뜻한 위클랑브루아슈가 마티스를 옹호한다네."모로도 마티스의 편이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다른 학생들의 비아냥을 가슴 아프게 들으면서 마티스는 자신의 잘못 된 길로 들어섰나 하는 의구심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