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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0.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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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데미즘의 구렐를 벗어 던지고 귀스타브 카유보트가 생전에 수집했던 인상파와 후기인상파작품 전시회가 파리에서 열렸 을 때 피사로와 마티스는 그것을 보러 갔다. 이 인상파 작품과의 만남과 브르타뉴의 세 번 째 방문은 스스로의 선택이 옳았다는 자신감을 젊은 화가에게 불어넣어 주었다. 당시 마티스의 그림에서는 피사로가 그토록 강조했던 색조와 질감은 일관성이 흔들리지 시작하는데, 이것은 신인상파의 불할법에 노출된 데 따른 반응으로 보인다. 보라, 빨강, 청 록, 연노랑이 잔잔히 펼쳐지던 팔레트에 '(순수한)무지개 빛깔들'이'벨일의 르팔레항구 '(1896)에서처럼 갑작스럽게 나타난다. 1897년 말 마티스는 카롤린 조블로와의 관계를 정리했지만 마르그리트는 호적에 올렸다. 그는 프랑스 남서부 툴루즈 출신의 젊은 여성 아멜리파레르를 만나고 있었다. 뒤에 마티스 는 그녀를"단정하고 기품이 있으며 검은머리가 아름다웠고."고 묘사했다. 두 사람은 1898년 1월 8일 파리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브르타뉴 여행가 '저녁 식탁'의 완성은 마티스와 에콜의 긴 극을 넓혀 놓았다. 연로한 모로는 납득할 수 없었지만 결국은 더뒷전으로 물러섰다. "모로 선생님은 연세 탓인지 많이 변하셨다."고 1897년 11월 19일 친구 쥘 프랑드랭은 편지에서 쓰고 있다. "붓을 지나치게 대담하게 놀리는 자기도취에 빠진 학생들을 질타하는 (점잖은 표현을 쓰 자면 말이야.)버릇은 여전하시지, 노는 날 시골과 야외의 공기에 흠뻑 빠져 엄청난 작업량을 갖고 돌아온 마티스가 화근이었다. 마티스의 반응은 오래 걸리지 않아다. 그는 나중에 밝혔듯이 "1년의 휴가"를 얻기로 마음 먹고, "그 동안 모든 장애물을 옆으로 치우고 내 눈에 옳다고 보이는 대로 그리기로 결심했 다. 나는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 일했다. 그것이 나에게는 구원이었다." 결혼은 마티스에게 파리를 떠날 수 있는 좋은 구실이 되었다. 피사로의 조언에 따라 젊은 부부는 런던으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그곳에서는 터너의 그림이 기다리고 있었다. 파리로 돌 아온 지 얼마 안 된 1898년 2월 이번 목적지는 코르시카 아작시오였다. 불가사의한 남쪽 '나비처럼 떠돌던 딜레탕트'의 시절은 대치동용달퀵 대치동용달퀵서비스 대치동용달 퀵 대치동용달 퀵 서비스 대치동용달 퀵서비스 대치동용달1톤용달 대치동용달1톤용달비 대치동용달다마스용달 대치동용달다마스퀵 대치동용달다마스퀵서비스 대치동용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대치동용달다마스퀵요금 대치동용달라보용달 대치동용달라보퀵 대치동용달라보퀵비용 대치동용달라보퀵서비스 대치동용달라보퀵서비스운임 대치동용달소형용달 대치동용달소형이사 대치동용달소형트럭 대치동용달오토바이퀵 대치동용달오토바이퀵서비스 대치동용달오토바이퀵요금 대치동용달퀵가격 대치동용달퀵비 대치동용달퀵비용 대치동용달퀵서비스가격 대치동용달퀵서비스비용 대치동용달퀵서비스요금 대치동용달퀵서비스운임 대치동용달퀵요금 대치동용달화물퀵 대치동용달 대치동용달퀵서비스 지나갔다. 1949년에 그가 회고한 대로 더 이상 '렘 브란트에서 코로, 베로네세에서 헴, 샤르댕으로 보유하는 것만으로 충분치 않았다. '구태의 연한 화법'으로는 현장감을 제대로 살릴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내 영혼을 속박하지 않는 나만의 좀더 소박한 수단을 벼리기 위해 먼 곳으 로 떠났다." 마티스는 에콜, 살롱전, 박물관을 뒤로하고 스스로에 기대기 시작했다. 코르시카 여행은 수많은 세기말 화가들을 빨아들였던 직관적 계시를 향한 탐구의 일부분이었다. 코르시카에서 그는 작렬하는 지중해의 햇살 아래 자식을 재충전했다. "나는 현혹 당했다. 모든 것이 빛났다. 모든 것이 색이었고 빛이었다."고 그는 술회했다. 브르타뉴에서처럼 이곳 에서도 마티스는 실내화와 풍경화를 골고루 그렸다. 그러나 변화에는 자기절제와 신중함이 따랐다. 야외의 강렬한 색과 빛을 무절제하게 표현하는 대신, 마티스는 불출하는 감정을 약 화(略畵)안에다 가두어 놓았다. 그것은 벽이나 수풀을 이용하여 시야를 의도적으로 좁혀 버 리면서 빠르게 그리는 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