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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0.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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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한 작업 앵데팡당전 폐막과 함께 공식 미술행사가 끝나자 그는 콜리우르로 떠났다. 1906년 여름에 그린 평화로운 풍경화'숲 속의 아부''목가'는 '삶의 기쁨'을 연상시키나 '삶의 기쁨'과 달리 인물이 울창한 초목에 파묻혀 있다. 마티스가 중점을 두는 측면이 1907년에 들어와 눈 에 띄게 달라졌다. '삶의 기쁨'에 나왔던 흐느적거리는 인물은 근육질의 '두 여인'으로 바꿨다. '목가'에서 뚜렷한 윤곽 없이 느슨히 처리되었던 작은 동굴은 '용설 한이 있는 개 울'에서 윤곽이 선명한 추상적인 절벽으로 바뀌었다. 그는 신인상파의 약동하는 팔레트를 지배하던 색들을 좀더 부드럽게 가라앉혔다. '조각하는 자화상'(1906)과 함께 시작되었으 며, 그 해초 '푸른 나부'와 함께 확장된 세잔의 분위기는 마티스가 콜리우르에 도착한 직 후에 착수한 '호사 II'(1907~1908)에서 더욱 무게를 얻었다. 놀라운 광채 1906년의 오톤 살롱 전시회는 마티스가 '진보적' 예술가들 사이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었다. 마티스에 대한 아폴리네르의 첫 번째 글(1907년 10월 12일) 은 마티스를, "아무도 감히 거부하지 못할 야수파 중의 야수파"라고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찬사에도 불구하고 마티스의 출품작 가운데 한 작품은 거부당하고 말았다. 아폴리네르는 또한 '라 팔랑해(결사)'에 기고한 마티스와의 인터뷰에서, "괴물일 것이라 고 짐작했지만, 알고 보니 그는 프랑스의 가장 섬세한 특성들이 결합된 ...치밀한 개혁가였 다. 그의 특성은 단순함에서 오는 힘과 명징함에서 오는 원숙함이다."라고 마티스를 가장 프랑스 적인 화가로 평가하면서 이렇게 덧붙였다. "목적이 창조에 있는 것이라면 본능을 기 준으로 삼는 그런 질서도 있어야 마땅하다." 1907년 말의 마티스 작품에서 우리는 상반되는 두 논리의 공존을 본다. 한쪽에는 여과되 지 않은 화려한 색채의 장으로 대변되는 장식적 동물배송퀵 동물배송퀵서비스 동물배송 퀵 동물배송 퀵 서비스 동물배송 퀵서비스 동물배송1톤용달 동물배송1톤용달비 동물배송다마스용달 동물배송다마스퀵 동물배송다마스퀵서비스 동물배송다마스퀵서비스가격 동물배송다마스퀵요금 동물배송라보용달 동물배송라보퀵 동물배송라보퀵비용 동물배송라보퀵서비스 동물배송라보퀵서비스운임 동물배송소형용달 동물배송소형이사 동물배송소형트럭 동물배송오토바이퀵 동물배송오토바이퀵서비스 동물배송오토바이퀵요금 동물배송퀵가격 동물배송퀵비 동물배송퀵비용 동물배송퀵서비스가격 동물배송퀵서비스비용 동물배송퀵서비스요금 동물배송퀵서비스운임 동물배송퀵요금 동물배송화물퀵 동물배송 동물배송퀵서비스 스타일이 있었고, 다른 한쪽에는 무색에 가 까우며 양감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파블로 피카소와 마티스의 관계도 이런 구분 선을 중심으로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마티가 입체파의 전범으로 평가되는 피카소의'아비뇽의 처녀들'(1906~1907)을 보았는지 안 보았는지 우리는 모른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삶의 기 쁨'과 '푸른 나부'가 피카소의 흥미를 끌었다는 사실이다. '두 여인'(1907)을 조각하기에 앞서 마티스도 피카소가 얼마 전에 완성한 기념비적인 두 누드화를 보았을 가능성이 높다. 마티스의 '거북이와 목욕하는 세 여인'과'접시 놀이'(둘 다 1908)는 그 전해에 피카소 가 탐구했던 기념비적인 양식의 연장선 위에 놓여 있다. 마티스와 피카소가 서로 영향을 주 고받았음을 감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작품으로 '서 있는 아부'(1906~1907)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작품은 '아비뇽의 처녀'에 등장하는 한 인물과 아주 비슷하다. 마티스의 '나비 채를 든 소년'(1907)은 1906년에 피카소가 그렸던 동일한 주제의 작품에서 영향을 받은 것 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