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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0.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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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스는 기존의 이미지들에서 신선한 영감을 얻으려 했지만, 그 추진력은 외부 정보원 과의 잦은 접촉보다는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측면이 강하다. 가령 그해 초 여인 의 초상화를 완성하려고 거듭 시도하다가 끝내 실패하자 마티스는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베 로네세의 초상화 '아름다운 나니'를 보았다. 그림 속의 인물이 취한 자세와 옷차림이 자기 의 모델과 비슷하다는 사실을 마티스는 알고 있었던 것이다. 나중에 '붉은 조화 식탁'에서 그랬던 것처럼 마티스는 그림을 딴판으로 바꾸었다. "그것은 놀라운 광채를 띠었다."고 그는 그림을 완성하면서 말했다. "나는 늘 이해 받으려고 애썼다" 사라 스타인(그녀의 남편 미카엘 스타인 이 돈을 뎄다), 한스 푸어만이라는 젊은 독일 화 가, 미국 화가 패트릭 헨리 브루스의 주선으로 마티스는 와조 수도원에서 1908년 초부터 그 림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학생수가 50명으로 늘어나자 화실을 앵발리드가의 사크레쾨르 수 도원으로 옮겼다. 막스 베버, 그레타 몰과 오스카 몰, 북유럽과 중유럽에서 온 화가들도 학 생들 틈에 섞여 있었다. 마티스의 강의는 철저하게 전통을 따르고 있었다. 그러나 마티스는 하나의 방법만을 고수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가르쳤다. 마티스는 전통적인 표현법을 가르치되('신체가 차지하 는 면적, 그 주변의 공간, 비례')마찬가지로 구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강의했다.('화가가 자신 의 감정을 나타내기 위해 끌어들이는 요소들을 장식적으로 배열하는 기술'). 마티스는 색채 이론은 강렬한 대조관계와 유사관계에 기초를 두어야 한다고 가르쳤다. 색채의 임의적인 분 산을 방지하는 최선의 길은 색과 감각 사이에 동서울퀵 동서울퀵서비스 동서울 퀵 동서울 퀵 서비스 동서울 퀵서비스 동서울1톤용달 동서울1톤용달비 동서울다마스용달 동서울다마스퀵 동서울다마스퀵서비스 동서울다마스퀵서비스가격 동서울다마스퀵요금 동서울라보용달 동서울라보퀵 동서울라보퀵비용 동서울라보퀵서비스 동서울라보퀵서비스운임 동서울소형용달 동서울소형이사 동서울소형트럭 동서울오토바이퀵 동서울오토바이퀵서비스 동서울오토바이퀵요금 동서울퀵가격 동서울퀵비 동서울퀵비용 동서울퀵서비스가격 동서울퀵서비스비용 동서울퀵서비스요금 동서울퀵서비스운임 동서울퀵요금 동서울화물퀵 동서울 동서울퀵서비스 아무 것도 끼여들 수 없게 만드는 것이다. 화 가는 오직 몇 개의 선만으로도 인간존재의 '깊은 무게'를 표현할 수 있다. 그는 기술적인 조 언 사이사이에 예술에 관한 소견('마음을 달래는 힘')자연에 기반을 둔 작업과 상상력에 기 반을 둔 작업의 차이점, 법칙('개인을 떠난 법칙은 있을 수 없다'), 당시의 미술계 사정에 대 한 자신의 통찰을 끼워 넣었다. 춤과 음악 세르게이 이바노비치 슈추킨은 1906년 마티스의 작품을 꾸준히 사들이기 시작했다. 슈추 킨의 친구이며 또 다른 러시아인 미술수집가였던 이 반 모로소프도 얼마 뒤부터 마티스의 그림을 구입했다. 1908년 슈추킨은 그 전해에 구입한 그림에 만족하고 마티스에게 당시 많 이 논이 되던 주제였던 춤에 관한 그림을 그려보라고 제안했다. 마티스는 '삶의 기쁨'에서 군무 - 너무나 무대 안쪽에 박혀 있어 나중에 추가로 그려진 듯이 보이는 - 를 따와 곧바 로 작업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