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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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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과 모델 "여기가 정원입니다." 마티스는 덴마크의 화가이며 미술사가인 에른스트 골드 슈미트와 가진 1911년의 인터뷰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콜리우르를 떠난 뒤로 내 마음에 가 장 드는 곳이지요. 이 화단은 운치 있는 페르시아 양탄자보다 더 아름답지 않습니까? 이 빛 깔들 좀 보세요. 서로들 뚜렷이 구분이 되면서도 자연스럽게 섞여 있잖아요." 똑같이 눈부신 정원과 그림이 하나로 융합되었던 것이다. 이시레물리노 시절의 초기작 가운데 하나인 '춤이 있는 정물'은 전경의 꽃과 마티스가 당시 슈추킨을 위해 그리고 있던 무희들의 원무를 결합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1910년 초 이 시레물리노에서 요양을 하고 있던 젊은 여인 잔 바드랭을 모델로 한 인물화는 모델을 막 피 어오르는 튤립 뒤에 세우고 있다. 역시 바드랭을 모델로 한 다섯 점의 '자네트'흉상에서 식물의 발육, 튤립의 만개(滿開)가 사람의 얼굴에 담기기 시작한다. 뒷날 마티스가 타히티에 서 돌아와 완성한 작품에서도 꽃으로 변한 머리가 등장한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마티스의 다른 조각에서도 여성의 육체는 대지에서 발육하는 식물처 럼 묘사되고 있다. 친친 휘감기면서 서서히 솟아오르는 '뱀', 굵은 나무 줄기처럼 힘차게 하 늘로 솟아오르는 '등'시리즈가 여기에 해당한다. 오리엔트의 계시 1910년 10월 1일 오톤 살롱 전시회가 개막되자 마티스와 마르케는 한스 푸어만과 도중에 합류하여 뮌헨으로 떠났다. 폐"막을 코앞에 두고 있던 이슬람 미술전을 관람하기 위해서였 다. 오리엔탈리즘은 오래 전부터 유럽 미술에 적잖은 영향을 미쳐 왔다. 마티스도 일찍이 1903년에 이슬람 미술전을 구경한 적이 있었다.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이슬람 도자기 들을 '지구상에서 가장 탁월한' 예술품이라고 극찬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이슬람 예술의 수많은 장르가 한자리에 대대적으로 모여 전시되기는 이번이 처음 이었다. 당시의 전시회를 찍은 사진들은 바닥에 겹겹이 펼쳐진 동탄오토바이퀵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 동탄오토바이 퀵 동탄오토바이 퀵 서비스 동탄오토바이 퀵서비스 동탄오토바이1톤용달 동탄오토바이1톤용달비 동탄오토바이다마스용달 동탄오토바이다마스퀵 동탄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 동탄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가격 동탄오토바이다마스퀵요금 동탄오토바이라보용달 동탄오토바이라보퀵 동탄오토바이라보퀵비용 동탄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 동탄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운임 동탄오토바이소형용달 동탄오토바이소형이사 동탄오토바이소형트럭 동탄오토바이오토바이퀵 동탄오토바이오토바이퀵서비스 동탄오토바이오토바이퀵요금 동탄오토바이퀵가격 동탄오토바이퀵비 동탄오토바이퀵비용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가격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비용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요금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운임 동탄오토바이퀵요금 동탄오토바이화물퀵 동탄오토바이 동탄오토바이퀵서비스 화려한 양탄자, 현란한 직물, 정교한 자수, 도자기, 칠기, 금속공예품을 보여 준다. 유럽과 중동 각지에서 추려 모은 이슬 람 예술의 진수들이었다. 이 환상적인 전시회는 세 화가를 매료시켰다. 세밀화에서 양탄자에 이르는 이슬람 미술의 다양한 세계를 섭렵하면서 마티스는 새로운 시간과 공간의 가능성에 눈떴다. 뒤얽힌 식물 모양과 추상적인 곡선을 이용한 아라베스크 줄무늬는 사실적으로 관찰된 모티프에 국한되었던 '답답한 공간'과 전혀 다른 세계를 보여 주었다. 그것은 규정하기 어려운 공간, 한 예술작품의 경계선이 그 너머의 세속적 현실과 뚜 렷이 구분되지 않는 공간, 아라베스크, 장식적 테두리, 겹쳐지는 무늬가 낙원의 무한성을 효 과적으로 표현하는 공간이었다. 이 체험은 마티스의 작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마티스가 파리로 돌아왔을 때 비평가들은 아직도 '춤 II'와 '음악'에 혹평을 가하고 있 었고 슈추킨은 마티스의 작품을 더 이상 구입하지 않을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었다. 설 상가상으로 마티스는 아버지의 부음을 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