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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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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심리적 중압감에 짓눌리던 마티스는 다음달 아무도 대동하지 않고 혼자 스페인으 로 떠났다. 마티스는 거기서 이슬람 도예의 자연스러운 현장과 만날 생각이었다. 마티스는 마드리드에서 잠시 머문 뒤 줄곧 불면증에 시달리면서 코르도바, 세비야, 그라나 다를 여행 했다. 그페인을 여행하면서 그린 두 점의 정물화에서는 진한 붉은 색 바탕을 찾아볼 수 있 는데, 이것은 장식적인 소용돌이 직물 무늬를 위한 배경 구실을 하고 있다. 아틀리에4부작 1911년 초 마티스가 이 시로 돌아온 뒤 양탄자, 병풍, 옷 한 벌이'분홍 화실'에 등장했 다. '분홍 화실'은 그해 마티스가 그린 넉 점의 아들리에 그림 가운데 첫 번째 작품이었다. 감촉이 느껴질 듯한 직물의 생생한 무늬와 화실을 덧없는 분위기가 대조를 이룬다. 장식성 이 자연 공간에서 모든 사실성을 비워 내기 시작한 듯한(그림 속에 마티스의 조각이 나타나 있음에도 불구하고)느낌을 준다. 그해 봄 '분홍 화실'을 완성한 직후 마티스는 다음 실내화인 '화가의 가족'을 그리기 시작 했다. 이제 꽃의 모티프가 전체 작품공간에 펼쳐지면서 인물은 당당한 실내장식의 부속 물로 상징적 상관물로 바뀐다. 마티스가 처음으로 가족을 등장시킨 이 그림에서 인물들은 똑같은 옷을 입은 두 아들의 시선을 붙들고 있는 체스판의 말들처럼 서로 격리되어 있다. 몇 년 뒤 마티스는 이 그림에서 가족은 '순전히 시작적'인 역할을 맡고 있으며, 도처에서 맞닥뜨리는 다고 토로했다. 아틀리에 4부작의 세 번째 작품으로 그해 등기배송퀵 등기배송퀵서비스 등기배송 퀵 등기배송 퀵 서비스 등기배송 퀵서비스 등기배송1톤용달 등기배송1톤용달비 등기배송다마스용달 등기배송다마스퀵 등기배송다마스퀵서비스 등기배송다마스퀵서비스가격 등기배송다마스퀵요금 등기배송라보용달 등기배송라보퀵 등기배송라보퀵비용 등기배송라보퀵서비스 등기배송라보퀵서비스운임 등기배송소형용달 등기배송소형이사 등기배송소형트럭 등기배송오토바이퀵 등기배송오토바이퀵서비스 등기배송오토바이퀵요금 등기배송퀵가격 등기배송퀵비 등기배송퀵비용 등기배송퀵서비스가격 등기배송퀵서비스비용 등기배송퀵서비스요금 등기배송퀵서비스운임 등기배송퀵요금 등기배송화물퀵 등기배송 등기배송퀵서비스 여름 콜리우르에서 그려진 '가지가 있는 실내' 는 한 평론가가 말한 '벨라스케스 효과(빛과 반사광에 매료된 스페인 화가 디에고 벨라스케 스를 염두에 둔 표현)'을 활용하고 있다. 덕분에 마티스가 공간을 처리하는 방식은 한 차원 더 복잡해졌다. 일련의 액자와 그림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이 작품은 공간의 경이로운 다양성과 그 공간을 장악하는 마티스의 탁월한 기량을 유감없이 보 여 주고 있다. 이와 달리, 앞서 그린 두 점의 실내화는 이른바 '베르메르 효과'를 통해 장식 회화의 관조적인 측면을 끄집어내고 있다. 17세기의 네덜란드 화가 얀 베르메르는 고요한 분위기를 밝은 색으로 탁월하게 묘사했다. 아틀리에 4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그해 말에 그려진 '붉은 화실'에서는 장식성에 대한 강조가 수그러든다. 마티스는 자신의 화실을 '관찰자의 마음속'공간으로 바꾸었다. 붉은 바 탕에서 유일하게 돋보이는 것은 그가 그린 밝은 작품들뿐이다. 야수파의 풍경화는 붉은 색 으로 덮였다. 마티스는 마음의 눈, 곧 붉은 필터를 통해 세상을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