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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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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9일, 마티스는 다시 프랑스로 돌아왔다. '창에서 바라본 풍경'의 파란색이 이제 마 티스가 1908년부터 손대기 시작했던 '대화'를 뒤덮었다. 9월 말, 그는 이반 모로소프가 주 문한 두점의 풍경화를 그리기 위해 탕헤르로 돌아갔다. 그러나 가뭄은 봄에 보았던 연 초록 빛, 청록빛 풍광을 '사자의 거죽'같은 황토색으로 바꿔 놓고 말았다. 그해 초 자신을 매료시 켰던 주제를 잃어버린 마티스는 말을 타거나을 책을 읽으며 소일했다. 11월 말, 친구 샤를 카무앵 부부가 마티스와 합류했다. 모로코의 창에서 그려진 또 하나의 작품 '성문'도 그해 겨울 틀을 갖추어 갔다. 첫 스케 치의 엷은 황록빛과 연분홍 황토 빛은 부르더운 청색으로 바뀌었고 성문은 둥근 뿌리처럼 팽팽히 부풀어올랐다. '성문' '창에서 바라본 풍경' '테라스에서'는 일찍이 낭만주의 화 가들을 꼼짝없이 묶어 두었던 파란 색조에 완전히 지배된 3부작을 이룬다. 꽃과 리프족(북 아프리카 베르베르족의 한 갈래)전통의상을 담은 실내화는 마티스의 뇌리에 남아 있던 봄의 충실함과 야성을 되살리고 있다. 마티스의 두 번째 모로코 여행은 1913년 2월 중순'모로코 카페'의 완성과 함께 끝났다. 장식성이 돋보이는 이 그림은 화가가 탕헤르에서 발견한 '절 대적 고요'를 완벽하게 재현하면서 황홀경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유예시키고 있다. 봄의 제전 1913년 봄 (마르세유와 코르시카를 거쳐)이 시레물리노로 돌아온 뒤에도 탕헤르의 기억의 마티스의 그림들에 살아 있었다. '꽃과 도자기 접시'와 '파란 창'의 엷은 황록색을 진한 청색의 바탕이 뒤덮었다. 청색은 입체파의 기하학적 형태와 마티스가 마음의 눈으로 본 모 로코 사이에 놓인 베일로, 세잔의 분위기를 전하는 후광으로 작용했다. 나아가 청색은 동방 에 대한 마티스의 주관적인 이해와 정물화 및 풍경화의 객관적인 세계를 결합했다. 그해 여름 마티스는 '등I'(1908~1909)를 좀더 건축학적인 조각으로 재구성하고, 1909년 '춤 II'와 '음악'의 야심만만한 후속 작품으로 슈추킨에게 디지털피아노운반퀵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 퀵 디지털피아노운반 퀵 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 퀵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1톤용달 디지털피아노운반1톤용달비 디지털피아노운반다마스용달 디지털피아노운반다마스퀵 디지털피아노운반다마스퀵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다마스퀵서비스가격 디지털피아노운반다마스퀵요금 디지털피아노운반라보용달 디지털피아노운반라보퀵 디지털피아노운반라보퀵비용 디지털피아노운반라보퀵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라보퀵서비스운임 디지털피아노운반소형용달 디지털피아노운반소형이사 디지털피아노운반소형트럭 디지털피아노운반오토바이퀵 디지털피아노운반오토바이퀵서비스 디지털피아노운반오토바이퀵요금 디지털피아노운반퀵가격 디지털피아노운반퀵비 디지털피아노운반퀵비용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가격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비용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요금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운임 디지털피아노운반퀵요금 디지털피아노운반화물퀵 디지털피아노운반 디지털피아노운반퀵서비스 스케치만 보여 주고 아직 끝내 지 못하고 있던 폭포에서 물놀이하는 여인들의 그림을 마저 그렸다. 뒤에 '강가의 물놀이 '(1909~1916, 82~83페이지)로 완성되는 이 그림은 주홍색, 청색, 녹색의 수직 줄무늬로 모로 코의 자연을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마티스는 마치 '등'조각들의 장대한 느낌을 캔버스에 옮겨 놓으려고 마음먹은 듯하다. 그러나 이 그림의 분위기와 이전의 장식적인 작품 사이에는 현격한 차이가 있다. 이제는 삶을 잔 양하고 무희들의 발랄한 원무를 그릴 시가가 아니었다. 임박한 세계대전의 조짐은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춤'과 '음악'에 나타났던 약동하는 색채는 녹색, 검은색, 흰색, 회색의 줄무늬로 바뀌었다. 마티스는 이런 암울한 분위기에서 아내의 마지막 초상화를 그렸다. 이 그림에서 아내의 얼굴은 아프리카 가면의 추상적인 특성에게 자리를 내준다. '모로코의 행복한 시절'은 이제 아련한 기억으로 남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