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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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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앵앙베르망두아는 독일군의 공세가 시작된 직후 적의 수중에 떨어지고 말았다. 예비역 장교이던 마티스의 동생은 하이델베르크에서 포로로 붙잡혀 있었다. 마티스의 동생은 편지 에서 깊은 절망감과 끝없는 기다림, 가족의 소식을 듣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하소연했다. 8월 26일자 신문에서 퇴각하는 프랑스군이 솜강에서 보주강까지 뻗어 있다니 사실 - 그렇다면 파리와 영불해협으로 가는 길을 독일 군이 가로막고 있다는 얘기였다 - 을 전해 듣고 마티 스는 가족과 함께 이시레물리노를 떠나 처음에는 툴루즈로 갔다. 9월 10일, 마티스 일가는 마르케와 같이 콜리우르에 도착했다. 후인 그리스는 이미 그곳에 와 있었다. 마티스와 그리스는 그림에 대해 열띤 논쟁을 벌였다. 그들은 가까운 세레에 살고 있던 조각가 마놀로를 찾아갔다. 1897년에 브르타뉴에서 그랬던 것처럼 마티스는 창문을 그 렸다. 그해 11월 파리로 돌아온 마티스는 보앵의 시민 포로를 위해 동판화 연작을 제작했다. 1917년의 한 기사는 이 연작의 프랑스적 영감과 순수한 선과 애국적 동기를 찬양했다. 마티 스는 그리스 그림의 수집상을 만나고, 드행의 일을 대신 처리해 주었다. 1914년 1월, 마티스가 빌린 작업실은 케생미셸가 19번지 건물의 4층에 자리잡고 있었다. 그곳에서 마티스는 마르케와 재회했다. "작업은 순조롭네." 마티스는 카무앵에게 편지로 자 신의 근황을 알렸다. "나는 내가 아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어." 1914년 가을 '금봉 어와 팔레트'를 그리면서 그는 이미 자신의 작업실 벽에 걸려 있던 쇠라의 그림보다 '더 강 렬하고, 더 정밀하고, 더 아기자기한' 쇠라의 소품을 베르냉 화랑에서 빌렸다. 마티스의 작 업실 벽에는 들라크루아가 그린 '야곱과 씨름하는 천사'사진과 그가 오래 전부터 거래해 온 베르냉 화랑을 위해 최근에 완성한, 세잔의 과일 정물화를 본뜬 석판화도 걸려 있었다. 1915년 11월 22일 그는 '현대적 구성 법에 따라'데 헴의 화풍을 차용한 거대한 정물화를 끝냈다. 한 수집가가 당장 그 작품을 낚아챘다. 드랭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 수집가의 집에 서)나는 피카소의 최근작을 보았다."고 뚝섬퀵 뚝섬퀵서비스 뚝섬 퀵 뚝섬 퀵 서비스 뚝섬 퀵서비스 뚝섬1톤용달 뚝섬1톤용달비 뚝섬다마스용달 뚝섬다마스퀵 뚝섬다마스퀵서비스 뚝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뚝섬다마스퀵요금 뚝섬라보용달 뚝섬라보퀵 뚝섬라보퀵비용 뚝섬라보퀵서비스 뚝섬라보퀵서비스운임 뚝섬소형용달 뚝섬소형이사 뚝섬소형트럭 뚝섬오토바이퀵 뚝섬오토바이퀵서비스 뚝섬오토바이퀵요금 뚝섬퀵가격 뚝섬퀵비 뚝섬퀵비용 뚝섬퀵서비스가격 뚝섬퀵서비스비용 뚝섬퀵서비스요금 뚝섬퀵서비스운임 뚝섬퀵요금 뚝섬화물퀵 뚝섬 뚝섬퀵서비스 마티스는 썼다. "콜라주 없이 순전히 물감에만 의존 한 새로운 양식의 어릿광대였어. 자네도 보았는가? 그림 교습 마티스는 '모로코 사람들'을 다시 손대는 한편, '강가'의 물놀이'도 꾸준히 그려 나갔 다. '강가의 물놀이'는 19세기 사실주의 화가 귀스타브 쿠르베의 그림을 새롭게 번안한 작 품이었다. 쿠르베의 '화가의 작업실'(1855)은 자연주의적 색채가 강하게 베어 있는 파카소 의 미완성작 '화가와 모델'(1914)에도 영향을 미쳤다. 1916~1917년 겨울에 화실을 주제로 그려진 마티스의 그림들에서도 쿠르베의 영향이 느껴진다. 마티스는 파카소의 '우울한 화 가'(그는 붓을 놓고 있다.)와 대조적으로 '작업하는 화가'를 내세우고 있다. 마티스의 그림에 등장하는 화가는 모델, 창문, 거울, 캔버스가 엮어 내는 치열한 격투를 말없이 중재한다. 마티스는 프론즈로 표현한 '장식 인물'(1908)과 '높은 걸상 위의 여인'(1914)의 이미지 를 기념비적인 '피아노 교습'(1916)에 담았다. 이것은 상반된 흐름 사이에서 상처받은 자아 를 찾는 의로운 창조자의 모순된 열망을 누그러뜨리는 것이 아니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