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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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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듬해 여름 유럽이 전면전에 휘말려 군인과 민간인이 모두 지쳐 있을 때 마티스는 '음 악 교습'에서 이 주제를 다시 건드린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주제면 에서 볼 때 두 그림은 완전히 판이하다. 모순에 시달리던 외로운 화가는 사라지고 화가가 사랑하는 이들이 한자리 에 모인다. 마티스는 '암울한 시기'의 가정생활과 관련된 감동적인 장면을 마지막으로 그려 냈다. 마티스의 작은아들 피에르는 탱크 부대에 자원 입대했다. 큰아들 장은 공군 지상요원 으로 소집되었다. 한 비평가의 말처럼, 그림에서는 무자비할 정도로 자기중심적이던 화가는 결국 가족 애와 애국심의 윤리적 지상명령에 굴복하지 않을 수 없었다. "모든 게 거짓말 같 고 어이가 없고 기가 막히고 매혹적이다." 마티스는 1917년 말 니스에서 묵었던 호텔 방을 이렇게 묘사했다. 그 호텔 방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있던 장식성은 그가 남태평양으로 떠날 때까지 마티스의 작품세계를 지배한다. 제5장 "내 몽상의 대상" "그 힘겹던 시절에 나는 (일간) 신문과 우편물만 기다리며 살았다. 나는 자신의 감정에 많 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그림에 더 이상 빠져들 수가 없었다. 그래서 풍경화를 그렸다." 마티 스는 이렇게 회상했다. 그는 새로 구입한 자동차 르노 11에 모든 '잡동사니'를 쓸어 담고는 야외에서 그림을 그 리기 위해 가까운 숲으로 달렸다. 풍경화에 대한 관심은 새삼스러운 것이 아니었다. 마티스 이전에도 모네(그는 뒤에 지베르니에 있는 모네 집을 방문한다.)와 코로가 프랑스의 시골을 탐구하려는 충동을 느끼지 않았는가. 몇 달이 못 가 마티스는 참을 수 없는 욕망을 이끌려 프랑스령 리비에라에 있는 르누아르의 집을 찾아갔다. 1914년 이후 마티스는 기회만 생기면 남쪽으로 떠났다. 물론 예전처럼 멀리 탕헤르까지 간 것은 아니었다. 1915년 12월 마르케와 마티스는 라보가격퀵 라보가격퀵서비스 라보가격 퀵 라보가격 퀵 서비스 라보가격 퀵서비스 라보가격1톤용달 라보가격1톤용달비 라보가격다마스용달 라보가격다마스퀵 라보가격다마스퀵서비스 라보가격다마스퀵서비스가격 라보가격다마스퀵요금 라보가격라보용달 라보가격라보퀵 라보가격라보퀵비용 라보가격라보퀵서비스 라보가격라보퀵서비스운임 라보가격소형용달 라보가격소형이사 라보가격소형트럭 라보가격오토바이퀵 라보가격오토바이퀵서비스 라보가격오토바이퀵요금 라보가격퀵가격 라보가격퀵비 라보가격퀵비용 라보가격퀵서비스가격 라보가격퀵서비스비용 라보가격퀵서비스요금 라보가격퀵서비스운임 라보가격퀵요금 라보가격화물퀵 라보가격 라보가격퀵서비스 마르세유로 갔다. 다음해 1월, 마티스는 아틀리에를 구할 작정으로 다시 마르세유로 왔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1917년 10월 말, 마 르케와 함께 다시 이곳을 찾은 마티스는 호텔 방에서 평론가이며 수집가인 조르주 베송의 초상화 두 점을 그리고 서쪽 레스타크 지역의 나무들을 그렸다. 전망 좋은 방 바람이 몹시 거센 어느 날 강행한 야외작업은 기관지염을 안겨 주었다. 그래서 마티스는 온화한 날씨와 쾌적한 호텔로 알려진 휴양 도시 니스로 갔다. 몸을 추스리기 위해서였다. 1917년 12월 20일, 화가는 보리바주 호텔의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비좁은 방에 투숙했다. 달 포가 넘도록 이어진 매서운 추위 덕분에 마티스는 인상파 분위기의 간단한 채색 스케치를 연상시키는 실내화들을 빠른 속도로 그려 나갔다. 니스의 빛은 인상파의 작품보다 눈부셨다. 이때 그려진 '바이올린이 있는 실내'에는 1916년에 시도한 기하학적 화풍이 반영되어 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