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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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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 나간 것은 아니었다. "'나이팅게일'작업에 임할 무렵 입체파 추종 세력이 형성되어 있었다."고 그는 피에르 쿠르티옹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예의 상 따뜻한 말을 건넸지만 나라는 존재를 아롱곳하지 않았다. 모든 영광은 마누엘 다 팔 라 의 발레('삼각모자')와 무대장식을 맡은 피카소에게 돌려지고 있었다. 1920년 2월 20일, 초연을 며칠 앞두고 어머니가 타계했다. 그해 여름 화가는 쿠르베와 모 네, 샤르댕과 마네 가 작업하던 영불해협의 에트르타로 떠났다. 백사장에 뿌려진 빛과 물고 기를 그린 그림과 마티스가 어머니와 자신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그린 작품들에서 이 화 가들의 체취가 느껴진다. 개인 극장 베르냉 화랑에서 '앙리 마티스가 그린 50점의 데생'이 출간되는 것을 보고 1920년 9월 화가는 니스로 돌아갔다. 마티스를 다룬 최초의 연구서도 몇 달 전에 나온 바 있었다. 베르 냉 화랑은 그해 여러 작가가 쓴 마티스에 관한 두 번째 평론집을 준비했다. 이제 마티스의 모델은 앙리에트 다리카레르로 바뀌었다. 그녀는 1927년까지 죽 마티스의 모델로 일했다. 1921년 가을, 마티스는 니스 구시가 상가 끄트머리에 자리잡은 바다와 마주 한 건물 3층에 방을 얻었다. 역사학자 콩트 드 페에를라가 살던 건물이었다. 알록달록한 무 늬로 장식된 이 방을 그는 꽃무늬 직물, 벽걸이 장식, 카펫 튀어나온 라보비용퀵 라보비용퀵서비스 라보비용 퀵 라보비용 퀵 서비스 라보비용 퀵서비스 라보비용1톤용달 라보비용1톤용달비 라보비용다마스용달 라보비용다마스퀵 라보비용다마스퀵서비스 라보비용다마스퀵서비스가격 라보비용다마스퀵요금 라보비용라보용달 라보비용라보퀵 라보비용라보퀵비용 라보비용라보퀵서비스 라보비용라보퀵서비스운임 라보비용소형용달 라보비용소형이사 라보비용소형트럭 라보비용오토바이퀵 라보비용오토바이퀵서비스 라보비용오토바이퀵요금 라보비용퀵가격 라보비용퀵비 라보비용퀵비용 라보비용퀵서비스가격 라보비용퀵서비스비용 라보비용퀵서비스요금 라보비용퀵서비스운임 라보비용퀵요금 라보비용화물퀵 라보비용 라보비용퀵서비스 격자 창을 완비한(한 작가의 표현에 따르면)"자신만의 작은 동방 극장"으로 꾸몄다. 마티스는 그때그때 그림의 색 조에 맞추기 위해 무대장치를 세심하게 바꾸었고, 타히티로 떠나기 직전까지 그린 오달리스 크(odalisque, 하렘의 노예 또는 첩)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1920년대에는 마티스에게 중요한 사건이 많이 일어났다. 프랑스 국내외에서 마티스의 전 시회가 여러 차례 열렸다. 엘버트 C 반스, 클라리벨과 에타 콘 같은 새 수집가들이 마티스 의 작품을 구입하기 시작했다. 딸 마르그리트는 비잔틴 미술과 현대 미술을 공부한 비평가 조르주 뒤티와 결혼했다. 아들 피에르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화랑을 치렀다. 화가는 뒤에 이 렇게 술회했다. "나에게는 휴식이 필요했다. 파리를 벗어나 걱정 근심을 모두 잊기 편하게 지내고 싶었다. '오달리스크'는 아련한 향수, 아름다운 백일몽, 마법 적인 분위기에서 황홀 한 낮과 밤을 지내면서 얻은 체험이 어우러진 결과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