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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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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관과 따오기와 젖빛 푸름에 둘러싸인' 남빛 바다는 그가 아작시오에서 돌아온 직후 파리에서 산파란 나비 표본을 연상시켰다. 그는 출발 직전에 이렇게 썼다. "내가 섬으로 가 려는 것은, 색다른 밀도를 가진 밤과 여명의 빛을 보려 함이다."타히티에서 마티스는 "초호 바닥의 잿빛이 감도는 옥록색 물빛, 그물처럼 가지를 뻗은 산호초와 그 다채롭고 부드러운 파스텔 색조, 산호 주위로 헤엄쳐 다니는 앙증맞은 파란 물고기 떼"에 매료당했다. 그는 "나 중에 프랑스에 가지고 가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기록들을 많이"수집할 작정이었다. 그러나 꿈결 같은 시간 - 신처럼 보였던 투아모투 원주민을 비롯한 "사람들, 경치, 나무, 꽃이 경이로 와 닿았다." - 이 흘러간 후 '한증막' 같은 날씨는 정말로 견디기 어려웠다. 피로가 누적되면서 그는 제대로 작업을 할 수가 없었다. "그리운 친구에게."그는 6월 6일 피 에르 보나르에게 편지를 보냈다. "1주일 뒤에 파나마 행 배를 타네. 늦어도 6월말에는 니스 에 도착할 예정이야. 잘 지내고 잘 쉬었지. 별별 희한한 것을 다 보았거든 돌아가서 자네에 게 들려줌세. 삼호섬에서 20일을 지냈다네. 그 순수한 빛, 맑은 공기, 청초한 빛깔이라니. 다 이아몬드, 사파이어, 에메랄드, 터키석이 한데 어우러져 있었다네. 숨막힐 듯 아름다운 물고 기들의 빛깔에 홀려 사진 몇 장 박은 것 외에는 두 손놓고 있었어. 잘 지내게. 프랑스에서 보자고." 마티스는 7월 31일 프랑스에 도착했다. 니스로 돌아온 그는 다시 '노란 드레스'에 몰두했다. 나중에 본인도 고백했지만 '노란 드레스'는 타히티에 있는 동안 내내 그의 머리를 떠나지 않았다. 이제 본격적인 작업이 시 작되었다. 마티스는 1931년 타히티의 하늘을 라보용달가격퀵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 라보용달가격 퀵 라보용달가격 퀵 서비스 라보용달가격 퀵서비스 라보용달가격1톤용달 라보용달가격1톤용달비 라보용달가격다마스용달 라보용달가격다마스퀵 라보용달가격다마스퀵서비스 라보용달가격다마스퀵서비스가격 라보용달가격다마스퀵요금 라보용달가격라보용달 라보용달가격라보퀵 라보용달가격라보퀵비용 라보용달가격라보퀵서비스 라보용달가격라보퀵서비스운임 라보용달가격소형용달 라보용달가격소형이사 라보용달가격소형트럭 라보용달가격오토바이퀵 라보용달가격오토바이퀵서비스 라보용달가격오토바이퀵요금 라보용달가격퀵가격 라보용달가격퀵비 라보용달가격퀵비용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가격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비용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요금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운임 라보용달가격퀵요금 라보용달가격화물퀵 라보용달가격 라보용달가격퀵서비스 이렇게 말했다. "그런 색채는 우리 자신의 색채 에 견줄 수 있게 된 다음에야, 기억 속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세월이 흐른 뒤 그 색채의 일부가 나의 그림에 녹아들기를 바란다. 모로코 여행을 떠났던 들라크루아도 마찬가지 심정 이었을 거라고 확신한다. 모로코의 색채는 들라크루아의 작품에서 10년 뒤에야 비로소 모습 을 더라냈다."타히티와 타히티의 황홀한 색체 또한 마티스의 주제와 작품공간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면서 조금씩 그 아름다운 향기를 내뿜는다. "예술은 자연을 모방한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창작자가 자기의 삶을 작품에 불어 넣는다는 점에서는 말이다. 그때 예술품은 마치 자연물처럼 풍요하고 보고 이를 전율로 몰 아넣는 힘 - 그 눈부신 아름두움 -을 가진 것으로 우리 눈앞에 나타난다."마티스는 그가 세 상을 떠난 해인 1954년 가진 한 인터뷰에서 그렇게 말했다. "이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위대한 사랑이 필요하다. 진리를 향한 그 끈질긴 탐구, 그 타오르는 열기, 모든 작품의 탄생 에 필수적인 그 분석의 깊이를 고취시키고 유지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그런 사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