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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31.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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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완전한 통일 1930년, 그는 일상에서 벗어난다. 8월에 마티스는 니스로 갔다. 타히티의 기억이 점점 그 의 세계로 스며들고 있었다. 여름이 끝날 무렵 완성된 조각('티아리')에서 사람의 머리는 타히티의 꽃으로 바뀌었다. 20년 전 자네트의 머리가 튤립으로 변형된 것처럼. 9월에 마티스 는 피츠버그의 카네기 회관에서 열린 국제미술전 심사위원 자격으로 미국에 갔다. 그는 1927년에 금상을 받았다. 그해의 카네기상은 피카소에게 돌아갔다. 9월 28일, 마티스는 앨버트 C. 반스를 메리온에서 만났다. 반스는 1차 대전 이후부터 그의 작품을 많이 구입하고 있었다. 반스는 자신이 1922년에 세운 사립재단의 중앙 홀을 벽화로 장식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작품의 내용에는 절대로 간섭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재단에 걸 려 있는 피카소, 르누아르, 쇠라의 그림에 매혹된 마티스는 그 요청을 뿌리칠 수 없었다. 반스 재단의 춤 벽화 그는 프랑스로 돌아갔다. 그리고 두 달 뒤 니스에서 연필과 잉크로 일련의 작은 습작에 착수했다. 12월에는 다시 메리온으로 돌아와 거대한 벽화의 공간적 구조에서 야기되는 세세 한 문제들을 꼼꼼히 파악했다. 마티스는 높다란 프랑스 양식의 창 위에 솟은 거대한 세 개 의 아치에 벽화를 그려 넣어야 했다. 마티스는 니스 도심의 비어 있던 널찍한 차고를 빌려 작업실로 꾸미고 1931년 벽화를 그 리기 시작했다. 벽화의 주제인 춤은 1905년부터 그의 작품에 등장한 낯익은 주제였다. 수잡억을 손쉽게 하기 위해 마티스는 바로 그림에 들어가지 않고 먼저 종이를 오려 냈다. 오려 낸 종이는 캔버스 위에서 자유롭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처음 완성된 그림은 한구석으로 밀어 두어야 했다. 크기를 잘못 쟀던 것이다. 마티스는 벽화를 끝 낸 다음 다시 이 작품을 마무리; 한다. 1933년 봄에 이르면 라보용달비용퀵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 라보용달비용 퀵 라보용달비용 퀵 서비스 라보용달비용 퀵서비스 라보용달비용1톤용달 라보용달비용1톤용달비 라보용달비용다마스용달 라보용달비용다마스퀵 라보용달비용다마스퀵서비스 라보용달비용다마스퀵서비스가격 라보용달비용다마스퀵요금 라보용달비용라보용달 라보용달비용라보퀵 라보용달비용라보퀵비용 라보용달비용라보퀵서비스 라보용달비용라보퀵서비스운임 라보용달비용소형용달 라보용달비용소형이사 라보용달비용소형트럭 라보용달비용오토바이퀵 라보용달비용오토바이퀵서비스 라보용달비용오토바이퀵요금 라보용달비용퀵가격 라보용달비용퀵비 라보용달비용퀵비용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가격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비용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요금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운임 라보용달비용퀵요금 라보용달비용화물퀵 라보용달비용 라보용달비용퀵서비스 무희들의 군무는 파랑, 분홍, 검 정의 순수한 색채 공간에 펼쳐진 '사랑의 싸움'으로 발전한다. 마티스는 완성된 벽화에서, "관람자로 하여금 반질반질한 문에 얹혀지기에는 너무 어울리 지 않는 작품의 실제 크기를 무시하게끔 유도하는 도주와 상승의 감각을 불러일으키려고, 관람자가 마음의 눈으로 이것을 프랑스 창문 너머로 보이는 정원의 하늘로 볼 수 있게끔 만 들려고" 노력했다. 마티스는 1933년 5월 15일 '춤'의 반스 재단 설치를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했다. "나는 지금 필라델피아에서 돌아오는 길"이라고 그는 피에르 보나르에게 썼다. "벽화는 제자리를 찾았네. 아주 훌륭해. 마치 건물의 일부가 된 듯한 느낌이야. 그림의 본질 이 바뀌었다 고나 할까." 주제와 변주 엽서에서 마티스는 이렇게 덧붙였다. "다소 피로감이 느껴지는군. 올 여름은 조금 쉬어야 할까 봐."그는 나이 이제 예순이었다. 3년 동안 반스 재단에서 위촉받은 작품에만 몰입하다 보니 몸에 적잖은 무리가 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