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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1.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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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아무런 걱정도 간섭도 없이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여건만 마련된다면 독방에서 수도자로서 살아가고 싶다. 평생 동안 나는 처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할 무렵 널리 받아들여 지던 지배적 여론에 영향받았다. 그 지배적 여론에 따르면 화가는 오직 자연에서 관찰한 내 용만을 그릴 수 있고 상상력이나 기억에서 나온 것은 조형예술로서의 값어치가 없는 사입 작품으로 폄하되었다. 미술학교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이렇게 강조하곤 했다. "자연을 우직하 게 모사 하라." 화가로 활동해 오면서 나는 여기에 동조하지 않았다. 도저히 그런 입장을 받아들일 수 없 었다. 내가 사실적인 모사의 차원을 넘어서는 표현의 가능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분할법, 야수파 같은 다채로운 사조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그러한 투쟁에 힘입은 바 컸다. 그런 저항은 자연스럽게 나를 드로잉, 색채, 명암, 구도 같은 그림의 구성요소들에 대한 분석으로 이끌었다. 다른 요소들의 존재에 의해 이 요소 하나하나가 자신의 설득력을 상실 하는 법 없이 하나의 종합을 이루어 낼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것, 구성물 안에서 이 요소 들의 내재적 가치가 훼손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는 것이 나의 목표였다. 한마디로 그것은 수단의 순수성을 존중하자는 말이었다. 이전 세대의 화가들의 작품은 시대마다 다르게 받아드여진다. 순수한 색으로 구성된 인상 파 그림은 다음 세대의 화가들로 하여금 색은 비록 대상이나 자연현상을 묘사하는 데 쓰이 기는 하지만 대상과는 무관하게 그 색을 바라보는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고 믿게끔 만들었다. 이렇듯 색은 그것이 단순할수록 내면의 감정에 더 강력하게 라보화물퀵 라보화물퀵서비스 라보화물 퀵 라보화물 퀵 서비스 라보화물 퀵서비스 라보화물1톤용달 라보화물1톤용달비 라보화물다마스용달 라보화물다마스퀵 라보화물다마스퀵서비스 라보화물다마스퀵서비스가격 라보화물다마스퀵요금 라보화물라보용달 라보화물라보퀵 라보화물라보퀵비용 라보화물라보퀵서비스 라보화물라보퀵서비스운임 라보화물소형용달 라보화물소형이사 라보화물소형트럭 라보화물오토바이퀵 라보화물오토바이퀵서비스 라보화물오토바이퀵요금 라보화물퀵가격 라보화물퀵비 라보화물퀵비용 라보화물퀵서비스가격 라보화물퀵서비스비용 라보화물퀵서비스요금 라보화물퀵서비스운임 라보화물퀵요금 라보화물화물퀵 라보화물 라보화물퀵서비스 작용할 수 있다. 가령 파랑은 강렬한 보색을 동반할 때 날카로운 징소리처럼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 빨강이나 노랑도 마 찬가지이다. 화가는 필요할 경우에 적절한 소리를 낼 줄 알아야 한다. 성당에서 나의 주된 목표는 하얀 바탕에 검은 선이 그려진 단단한 벽과, 빛과 색의 표면 을 조화시키는 것이었다. 이 성당은 나의 필생의 작업이며 벅차고 진지하고 힘겨웠던 예술적 노력의 결실에 해당하 는 셈이다. 이것은 내가 스스로 택한 작업이 아니라 끊임없이 지속되어 온 내 예술적 탐구 의 과정에서 운명적으로 나에게 점지된 작업이다. 성당은 그 탐구를 종합함으로써 마침내 그것을 현실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나에게 열어 주었다. 이 작업이 헛되이 끝나지 않고 지금은 지나가 버린 -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 한 예술 시기의 표현으로 내내 자리잡을 것으로 내다본다. 그러나 새로운 운동이 완전히 실현 되기 전까지는 아직은 확신을 갖고 단언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