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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1.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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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수아즈 질로와 킬턴 레이크 '피카소와의 생활', 1964년 루이 아리공의 방문 초현실주의 작가 아리공이 마티스의 창조성을 지탱하는 정서적인 밑바탕을 살짝 보여준 다. 드디어 화가를 만나러 그가 사는 '궁전'을 찾아갔다. 무슨 이유에선지 마티스의 간접적인 초상화가 될 책을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오던 차였다. 그리고 책을 쓰기 시작했다. 그래 서 거의 매일 나의 '주제'를 만나러 갔다. 내가 포즈를 바꾸어 달라고 요청하면 마티스는 선 선히 수락했다. 나는 내 모델을 더듬었다. 그 어깨를, 몸통에서 가지가 뻗어 나오는 모습을 이해해야 했다...느닷없이 그가 자신의 모로코 여행, 자기가 택시에서 본 여자, 어떤 옷감 에 대해서 입을 열시 시작했다. 화가들과 나 같은 사람의 차이점은, 그들이 스케치와 거친 밑그림을 통해 유사성을 지향하면서 작업하는 반면, 나의 경우는 내가 쓰는 글이 대상의 주 위를 끝없이 뒤엉킨 리본처럼 휘감아 돈다는 사실아.ㄷ 나는 아무 것도 자르지 않고, 아무 것도 버리지 않는다. 그렇게 완성된 초상화는 모델에 관한 나의 생각, 내가 눈을 들어 창 밖 을 바라보거나 전화기를 바라볼 때 떠오르는 런닝머신이동퀵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 런닝머신이동 퀵 런닝머신이동 퀵 서비스 런닝머신이동 퀵서비스 런닝머신이동1톤용달 런닝머신이동1톤용달비 런닝머신이동다마스용달 런닝머신이동다마스퀵 런닝머신이동다마스퀵서비스 런닝머신이동다마스퀵서비스가격 런닝머신이동다마스퀵요금 런닝머신이동라보용달 런닝머신이동라보퀵 런닝머신이동라보퀵비용 런닝머신이동라보퀵서비스 런닝머신이동라보퀵서비스운임 런닝머신이동소형용달 런닝머신이동소형이사 런닝머신이동소형트럭 런닝머신이동오토바이퀵 런닝머신이동오토바이퀵서비스 런닝머신이동오토바이퀵요금 런닝머신이동퀵가격 런닝머신이동퀵비 런닝머신이동퀵비용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가격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비용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요금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운임 런닝머신이동퀵요금 런닝머신이동화물퀵 런닝머신이동 런닝머신이동퀵서비스 수많은 생각을 모두 담고 있게 된다... 요컨대 화가들이 말하는 초상화는 내가 글로 표현하는 초상화와 다르다. 햇살이 밝거나 땅거미가 깔릴 무렵 마티스의 불에 갑자기 주름살이 나타나고 그의 입술이 창백해지는 날도 있었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나도 짐짓 시치미를 뗐다. 그럴 때 내 가 머뭇거리면 마티스는 당장 눈치를 채고 물었다. "무슨 일이 생겼소?" 나한테? 천만 에요. 일단 평정을 되찾으면, 나 역시 그 은밀하게 엄습하는 고통을 체험한 듯한 느낌이 들었다. 나는 양리 마티스의 그늘을 바라보았다. 냉소를 머금은 어렴풋한 형상을 보았다고 상상하면 서... 백색 우리가 지금 있는 곳은 시미에에 있는 마티스의 방이다. 거기에는 하늘이 있다. 잠재력으 로 충만한 그 야릇한 하늘은 천장에 떠 있지 않고, 이 공간의 주인이 문자 그대로 '들어 올려 '고상하게 표현한 여인들의 얼굴을 둘러싸면서 벽에 걸려 있다. 그것은 백색 하늘, 마 티스의 하늘이다. 이 하늘을 배경에 두고 있는 얼굴들 또는 정물화들은 하늘의 선명함을 조 금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대기의 균일한 백색을 조심스럽게 보존하고 있다. 선이 펼쳐지는 방식, 선이 표면을 제한하는 방식은 모두 그 백색을 존중하도록 계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