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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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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르 호패'내가 만남 마티스', 1920년 투명한 방의 신비 "그림에는 빛을 발산하는 힘이 있어야 한다."고 마티스는 사위인 미술학자 조르주뒤티에 게 말했다. 영롱한 수정처럼 강렬하게 빛나는 니스의 변함없는 색채는 마티스에게 엄청난 중요성을 갖고 있었다. "특히 아름다운 1월의 풍요롭게 투명한 은빛 햇살"은 마티스의 발길 을 해마다 그곳으로 끌어들였다. 1940년대에 루이 아라공 - 당시 그는 저널리스트이자 시인 으로 이미 공산주의에 심취해 있었다. - 은 마티스와 가깝게 지냈다. 마티스를 주인공으로 한 책에서 아라공은, "이제까지 드로잉과 그림에서 한 번도 표현된 적이 없었던 두 가지 진 실"을 전하면서 감회를 토로하고 있다. 시미에 언덕에 자리잡은 미궁 같은 궁전의 밝은 방에서 프랑스의 위대한 화가가 낯선 실 험을 하고 있다. 이 방에는 그런 실험의 사례가 적어도 100개는 있다. 한 곡조의 무한한 변 주처럼, 마티스는 결코 완성될 수 없을 이 '완성된'이미지들 속에서 작업을 해 나가는 이유 를 찾아내려고 애쓰는 듯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이제까지 드로잉과 그림에서 한 번도 표현된 적이 없었던 두 가지의 진 실이 드러나 있음을 발견한다. 그것은 "문체는 그 사람 자신이다."라고 한 뷔퐁의 유명한 격 언과 "보라리 부인은 나 자신이다."라고 한 귀스타브 플로베르의 말이다. 루이 아라공'소설 앙리 마티스', 1972년 니스의 카니발 고시 한복파넹 자리 자은 마티스의 화실에서 바라본 거리의 가장행렬은 그의 작품공간으 로 흘러 들어갔다. 마티스는 니스에 와서 처음에는 퐁셰트 구역에서 살다가 나중에 시미에 언덕으로 거처를 옮겼다. 니스는 마티스의 명성과 관련이 깊다. 이 관련은 화가가 말라르메 또는 롱사르와 맺 었던 교우 못지 않게 중요하다. 어떤 위대한 마포오토바이퀵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 퀵 마포오토바이 퀵 서비스 마포오토바이 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1톤용달 마포오토바이1톤용달비 마포오토바이다마스용달 마포오토바이다마스퀵 마포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마포오토바이다마스퀵요금 마포오토바이라보용달 마포오토바이라보퀵 마포오토바이라보퀵비용 마포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운임 마포오토바이소형용달 마포오토바이소형이사 마포오토바이소형트럭 마포오토바이오토바이퀵 마포오토바이오토바이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오토바이퀵요금 마포오토바이퀵가격 마포오토바이퀵비 마포오토바이퀵비용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가격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비용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요금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운임 마포오토바이퀵요금 마포오토바이화물퀵 마포오토바이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 화가가 유독 한 곳을 골라 작업의 거점으로 삼 았다는 것은 무심히 보아 넘길 문제가 아니다. 마티스의경운에는 더더구나 그렇다. 그 이유는 이 화가의 정직성 때문이다. 이 말을 쓰고 보니 이제까지 한번도 내가 정직함 이라는 단어를 쓴 적이 없다는 사실 앞에 나 스스로도 놀란다. 정직성은 합리성보다 마티스 의 작품세계를 훨씬 정확하게 담아 내는 말이다. 정직성은 때로는 비합리적으로 보일 때가 있다. 내 말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고개를 갸우뚱하는 모습이 벌써 눈앞에 떠오른다. 마술 이 왕으로 군림하는 세상에서 '정직성'은 어리석음으로 받아들여지기 십상이다. 딱한 노릇이 다. 어서 고개를 똑바로 들고 마술에서 벗어나시기를, 마티스의 화실에는 속임수가 없다. 카 지노는 한참을 더 가서 오른쪽으로 돌아야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