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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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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스의 창은 니스를 향해 열려 있다. 그의 작품에서 말이다. 그 경이롭게 열린 창 너머 에는 안경 너머 마티스의 눈동자처럼 파란 하늘이 있다. 거울과 거울의 대화가 펼쳐진다. 니 스는 화가를 바라보고 화가의 눈에 투영된다. 참으로 별난 보바리 부인인 셈이다! 마티스의 입에서 "니스는 나 자신이다!"라는 말이 튀어나오게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 을까. 그러기에는 마티스는 너무나 자신만만하고(처음에는 '겸손하고'라고 썼다가 '자신만 만 하고'로 바꾸었다.)너무나 정직하다. 결국 플로베르는 자신을 헐뜯은 셈이었다. 플로베르는 너무 정직했지만 적어도 겸손하지는 않았다. "왜 니스냐고? 나는 예술에서 내 마음에 수정처럼 맑게 다가오는 무대를 만들려고 노력해 왔지. 거기에 필요한 투명함을 뉴욕, 오세아니아, 니스 등등 세계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었 다. 아마 30년 전에 그랬던 것처럼 북쪽으로 가서 그렸더라면 그림은 달라졌을 거야. 구름과 잿빛과 아스라이 사라지는 빛깔들을 담았을 거고, 그런데 뉴욕에 가면 화가들이 이렇게 말 합니다. 이 금속성 하늘 밑에서는 그림을 못 그린다.!하지만 실제로는 얼마나 멋있어! 모든 것이 맑고, 수정 같고, 정확하고 투명하거든, 그 점에서 니스는 나에게 도움을 주었어. 내가 그리는 대상을 조형적 수단으로 구상된다는 점을 알아주시기 바라네. 나는 눈을 떴을 때보 다 눈을 감았을 때 사물을 더 잘 볼 수 있어. 우연적인 속성들을 벗어 던진 알맹이, 바로 그 것을 그리지." 더욱이 니스는 빛과 열대의 화초뿐 아니라 또 다른 영감의 원천까지도 제공했다. 프랑스 의 그 어느 도시도, 심지어는 파리도 니스보다 국제적이지 않다. 관광객의 숫자만을 두고서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지구 구석구석에서 자기 고향의 흙먼지와 전통 과 관습을 가지고 니스로 왔다. 더구나 마티스는 매트리스배송퀵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 매트리스배송 퀵 매트리스배송 퀵 서비스 매트리스배송 퀵서비스 매트리스배송1톤용달 매트리스배송1톤용달비 매트리스배송다마스용달 매트리스배송다마스퀵 매트리스배송다마스퀵서비스 매트리스배송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배송다마스퀵요금 매트리스배송라보용달 매트리스배송라보퀵 매트리스배송라보퀵비용 매트리스배송라보퀵서비스 매트리스배송라보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배송소형용달 매트리스배송소형이사 매트리스배송소형트럭 매트리스배송오토바이퀵 매트리스배송오토바이퀵서비스 매트리스배송오토바이퀵요금 매트리스배송퀵가격 매트리스배송퀵비 매트리스배송퀵비용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비용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요금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배송퀵요금 매트리스배송화물퀵 매트리스배송 매트리스배송퀵서비스 자기가 원하는 모델을 이곳에서 얼마든지 구할 수 있었다. 그런 모델은 니스에서만 발견할 수 있었다. 아시아, 러시아, 심지어는 남태 평양 출신의 모델을 통해 그는 드넓은 바깥 세계를 호흡할 수 있었다. 그의 작품 곳곳에서 그 강력한 유혹이 느껴진다. 새롭게 구성된 세계와... 루이 아라공 '소설 앙리 마티스', 1972년 "나의 농장" 아름다운 무대, 규칙적인 생활 - 그것은 마티스가 꿈꾼 화가의 낙원이었다. "드디어 내가 농장이라고 부르는 곳에 왔습니다."고 마티스가 나에게 말했다. "나는 하루 에도 몇 시간씩 이곳에서 꾸물거립니다. 화초에는 손이 많이 가거든요. 아마 모르실 겁니다! 하지만 녀석들을 보살피면서 나는 녀석들의 형태, 무게, 유연성을 배우게 됩니다. 그건 그림 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요컨대 지상으로 돌아오셨다 이 말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