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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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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하지요...언젠 안 그랬던가요?" 그러면서 안경 너머로 나를 빤히 쳐다보았다. "왜 내 가 싫증을 모르고 지내는지 이제 아시겠어요? 지난 50년 동안 나는 잠시도 작업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일을 하고 점심을 먹습니다. 먹고 나서 한숨 잔 다음 2시에 다시 붓을 들고 오후 내내 저녁때까지 줄곧 일을 합니다. 상상이 안 가실 겁니다. 일 요일에는 온갖 감언이설로 모델들을 꼬드겨야 합니다. 일요일 같은 특별한 날에 와서 포즈 를 취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이번에 마지막이라고 장담하지요. 물론 모델료는 두 배를 주 어야 해요. 그래도 상대가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이면 나는 주중에 하루 쉬게 해주겠다고 약 속합니다. 한 모델이 이르더군요. '하지만 선생님, 몇 달 째 계속 말만 앞세우고는 하루도 쉬게 한 날이 없잖아요.' 서글퍼요! 그들은 이해를 못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들에게 남자 친구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나의 일요일을 희생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입장을 한번 바꿔 놓고 생각해 보세요. 지중해 호텔에서 작업을 하는 동안 밖에서 가장행렬이 벌어졌을 때는 정말이지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그 요란한 음악과 환호와 웃음소리라니! 프란시스 카르코 '마티스와의 대화' 1941년 마티스의 미술 강의 마티스는 미술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상세히 표현했다. 그가 글을 쓴 것은 이해 받 기 위해서였지, 이론을 구성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 결국 마티스의 발언은 방법에 관한 기 존의 모든 통념, 모든 공식 미술에 반기를 들었던 그의 창작과정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해주 는 창문인 셈이다. 마티스는 자기 눈에 드러난 '예술의 진실'을 때로는 강의하듯 구체적으로 설명해 나간다. 1908년 12월 25일 ≪르그랑드 르뷔≫지에 실린 '화가의 메모'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색체의 역할 내가 실내를 그린다고 가정하자. 내 눈앞에는 찬장이 있다. 찬장은 나에게 선명한 빨강의 감각을 주며 나는 나에게 만족감을 주는 빨강을 칠한다. 이 빨강과 캔버스의 백색 사이에 어떤 관계가 성립한다. 이제 그 빨강 옆에 녹색을 매트리스용달퀵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 매트리스용달 퀵 매트리스용달 퀵 서비스 매트리스용달 퀵서비스 매트리스용달1톤용달 매트리스용달1톤용달비 매트리스용달다마스용달 매트리스용달다마스퀵 매트리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 매트리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용달다마스퀵요금 매트리스용달라보용달 매트리스용달라보퀵 매트리스용달라보퀵비용 매트리스용달라보퀵서비스 매트리스용달라보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용달소형용달 매트리스용달소형이사 매트리스용달소형트럭 매트리스용달오토바이퀵 매트리스용달오토바이퀵서비스 매트리스용달오토바이퀵요금 매트리스용달퀵가격 매트리스용달퀵비 매트리스용달퀵비용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비용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요금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용달퀵요금 매트리스용달화물퀵 매트리스용달 매트리스용달퀵서비스 칠하고 바닥을 노랑으로 칠한다고 가정하 자. 역시 녹색과 노랑, 캔버스의 백색 사이에 나를 만족시키는 어떤 관계가 성립할 것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색조는 서로를 약화시킨다. 내가 바른 이런저런 색들이 서로를 파괴하지 않도록 조화를 이루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나의 생각을 정리해야 한다. 색과 색의 관계는 개별 색을 죽이지 않고 살리는 방식이라야 한다. 처음의 관계 대신 이제 새로운 색의 조합이 나타나 나의 생각을 총체적으로 표현하게 된다. 여러 번 수정을 거쳐 그림이 완전히 바뀐 것처럼 보일 때까지 나는 그림을 계속 고쳐야 한다. 나는 자연을 비굴하게 묘사할 생각이 없다. 자연을 해석하여 그것을 회화의 정신에 복종 시켜야 한다. 내가 모든 색조에서 찾아낸 관계는 색들의 살아 있는 조화, 음악을 작곡할 때 의 그런 조화를 낳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