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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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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들의 표현적인 측면은 본능의 차원에서 나에게 과제를 남긴다. 가을의 정경을 그리기 위해 나는 이 계절에 맞는 색이 무엇인지를 기억해 내려고 애쓰지 않는다. 오직 가을이 내 안에 불러일으키는 느낌에서만 영감을 얻으려고 한다. 오직 가을이 내 안에 불러일으키는 느낌에서만 영감을 얻으려고 한다. 낙엽만이 가을을 표현하는 것은 아니다. 서늘한 파란 하 늘의 얼음 같은 투명함도 가을을 훌륭히 전달한다. 나의 느낌은 시시각각으로 변한다. 가을 은 여름의 연장선 위에서 따사롭고 포근할 수도 있으며 이미 겨울을 예고하는 차가운 하늘 과 황갈색 나무의 스산한 분위기처럼 아주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나는 과학적인 이론에 근거하여 색을 선택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관찰, 감각, 체험을 통 해 선택한다. 들라크루아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고 시냐크 같은 화가는 보색효과에 흠뻑 빠 져들었다. 보색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색을 써야 할지를 그에게 자연 스럽게 알려 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내 감각을 잘 표현하는 색을 쓸 뿐이다. 색조의 균형을 이루려는 충동은 인물의 모습을 바꾸게 하거나 구성 자체를 바꾸도록 몰아간다. 하나의 구 성을 이루는 모든 부분이 균형에 이를 때까지 나는 작업을 계속한다. 바야흐로 모든 부분이 자기에게 걸맞은 관계를 찾아내는 그런 순간도 도래한다. 그 순간 만일 내가 그림에 붓질을 한 번 이라도 더 가하면 나는 그림을 완전히 다시 그려야 한다. 현실적으로도 나는 보색 이론이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본능과 감정을 밑바탕으 로 하여, 또 자기 감각과의 끊임없는 비교를 밑바탕으로 삼아 색을 구사했던 화가들의 그림 을 연구하면, 특정한 색을 법칙을 정의할 수 있으며 지금 통용되고 있던 색 이론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 '화가의 노트', 1908년 정서를 여과 없이 순수하게 옮기기를 원하는 사람은 가용 수단의 범위를 폭넓게 꿰뚫고 있어야 하며 그 수단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실험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젊은 화가는 실수 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모름지기 매트리스운반퀵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 매트리스운반 퀵 매트리스운반 퀵 서비스 매트리스운반 퀵서비스 매트리스운반1톤용달 매트리스운반1톤용달비 매트리스운반다마스용달 매트리스운반다마스퀵 매트리스운반다마스퀵서비스 매트리스운반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운반다마스퀵요금 매트리스운반라보용달 매트리스운반라보퀵 매트리스운반라보퀵비용 매트리스운반라보퀵서비스 매트리스운반라보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운반소형용달 매트리스운반소형이사 매트리스운반소형트럭 매트리스운반오토바이퀵 매트리스운반오토바이퀵서비스 매트리스운반오토바이퀵요금 매트리스운반퀵가격 매트리스운반퀵비 매트리스운반퀵비용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가격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비용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요금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운임 매트리스운반퀵요금 매트리스운반화물퀵 매트리스운반 매트리스운반퀵서비스 그림이란 가장 황당한 모험과 부단한 탐구를 일컫는 말 이 아니던가? 학창시절을 되돌아보면 그 당시에 나는 오직 색채만을 가지고 어떤 균형과 표 현적인 율동을 얻으려고 애썼다. 또 어떤 때는 아라베스크의 힘만을 파고들었다. 색이 지나 치게 강렬해졌을 때는 형태들이 더 큰 안정감을 얻을 수 있고 명확히 정의될 수 있도록 색 을 죽였다.(그렇다고 색을 어둡게 만들었다는 소리는 아니다.)조금 방황한들 어떠리? 한번 방황할 때마다 그 사람은 그만큼 성장하는 것을. 가스통 딜의 ' 오늘의 화가들' (1943년)에서 색이 다시 표현 성을 얻었다는 말을 이해하려면 그전까지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 오랫동 안 색은 드로잉의 보완 물로 머물러있었다. 라파엘로, 만 테냐, 뒤러 같은 르네상스 화가들 은 모두 드로잉으로 구성한 다음 색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