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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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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정신이 나간 늙은이지. 만족에 겨워 눈을 감기 위해서 죽기 전에 그림을 새롭게 시 작하려는 야망에 불타고 있으니 말이야. 헌테, 그게 가당키나 한 소린가. 나는 나의 그림이 나의 드로잉 - 지극히 단순하게 가슴으로부터 바로 나오는 선 말일세 - 과 조금이라도 더 밀착될 수 있도록 일부러 험한 길을 택했네. 나의 여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 면 그건 터무니없이 먼길이지. 그럼에도 나는 나 자신의 일관성을 위해서는 다른 선택이 있 을 수 없다고 생각했어. 표면적 현실과는 무관하게 나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내가 즐겨 쓰는 색들의 관계를 보면, 나는 내가 대상을 원근법 없이, 그러니까 바로 정면에서 - 아주 코앞에서 바짝 - 내 느낌과의 관련 속에서 표현하고 있음을 깨닫는다네. 그렇게 되면 색들 의 신비로운 관계에서 모종의 분위기가 형성되지. 논리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반사광 없이 국부적인 색만을 쓰고 사람의 형상을 모두 같은 평면 위에 놓아야 하겟지? 이처럼 그림 속 의 단순화된 요소들에다, 자연 그 자체가 내 안에 일깨우는 감정을 충실히 반영한 완전히 허구적인 색을 칠해야 하겠지? 하지만 나의 인공적 그림에서도 나는 표면적 현실을 위한 공 간을 남겨 두기로 했어. 그리고 그것이 갖는 장점도 있다는 요소도 본질적인 요소 못지 않 게 쓸모가 많은 법이거든. 앙드레 루베이르에게, 1947년 6월 3일 선과 감성 선은 내 감정을 가장 순수하게 직접적으로 옮긴 것이다. 매질이 단순하지 않았다면 그렇 게 할 수 없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나의 드로잉은 드로잉과 스케치를 혼동하는 몇몇 사 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완전하다. 나의 드로잉은 빛을 낳는다. 우중충한 날이나 간접광 밑 에서 보면 그 안에 선의 특성과 섬세함뿐 아니라 색에 비견될 만한 빛과 농담의 차이가 담 겨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점들은 밝은 대낮에 보아도 꽤 분명히 드러난다. 나는 보통 드로잉을 그리기에 앞에 목탄 같은 좀더 면접퀵 면접퀵서비스 면접 퀵 면접 퀵 서비스 면접 퀵서비스 면접1톤용달 면접1톤용달비 면접다마스용달 면접다마스퀵 면접다마스퀵서비스 면접다마스퀵서비스가격 면접다마스퀵요금 면접라보용달 면접라보퀵 면접라보퀵비용 면접라보퀵서비스 면접라보퀵서비스운임 면접소형용달 면접소형이사 면접소형트럭 면접오토바이퀵 면접오토바이퀵서비스 면접오토바이퀵요금 면접퀵가격 면접퀵비 면접퀵비용 면접퀵서비스가격 면접퀵서비스비용 면접퀵서비스요금 면접퀵서비스운임 면접퀵요금 면접화물퀵 면접 면접퀵서비스 느슨한 매질로 습작을 하곤 한다. 그 과정에서 모 델의 성격, 인간적 표현, 주변을 에워싼 빛의 특성, 분위기, 오직 드로잉으로만 표현될 수 있 는 그 모든 것을 한꺼번에 고찰한다. 어떤 때는 며칠씩 이어지기도 하는 그 탐색에 지쳐 버 릴 때쯤, 정신은 오히려 맑아진다. 바로 그때 나는 펜을 들고 거침없이 그려 나가기 시작한 다. 순간 나는 손놀림 속에 감정이 표현되고 있음을 명료히 깨닫는다. 감정에 젖은 선이 하 얀 백지의 빛을, 그 소중한 백색 성을 그대로 형상화하는 데 일단 성공하면, 나는 아무 것도 덧붙이거나 뺄 수 없는 상태에 놓인다. 종이에는 선이 그어졌다. 수정은 불가능하다. 선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시작하는 수밖에 없다. 곡예사의 아슬아슬한 묘기처럼... 나는 드로잉을 한번도 특별한 솜씨를 요구하는 기술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내게 드 로잉은 무엇보다도 내밀한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의 상태를 기술하는 수단이었다. 어눌함 없 이 감상자의 마음에 곧바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단순하고 가식 없는 표현을 의도적으로 선호 나는 수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