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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2.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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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서 나의 모델, 곧 사람은 결코 '조연'이 아니다. 그들은 내 작품의 핵심적인 주제 이다. 나는 전적으로 모델에 의존한다. 나는 모델을 마음껏 관찰하면서 '그 모델의 본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포즈를 잡아낸다. 새로 모델이 오면 나는 그녀가 자기를 의식하지 않을 가장 편안한 자세를 직관적으로 파악한다. 그 뒤로 나는 그 포즈의 노예가 된다. 때로는 싫 증날 때까지 같은 모델을 몇 년씩 쓰기도 한다. 나의 조형기호는 내가 무의식적으로 관심 을 두고 있는 모델의 영혼(내가 싫어하는 말이지만)을 표현하는 것 같다. 그렇지 않다면 거 기에 무엇이 있겠는가? 모델의 모습은 언제나 완벽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늘 표현할만한 것이 있다. 모 델이 내 안에 불러일으키는 정서는 모델의 몸 자체에 특별히 나타나 있지 않고 완전한 조 화, 조형성을 이루는 종이나 캔버스 전체에 분산된 선이나 특수한 농담에 나타나 있다. 그러 나 모든 사람이 이것을 간파하지는 못한다. 그것은 아직 모든 사람이 알아보지 못하는 승화 된 관능적 쾌락이다. 그림자나 반 농담을 찾아볼 수 없게 되는 한이 있더라도 나는 명암이나 변조를 거부하려 고 한다. 나는 선의 무게에 변화를 줌으로써, 무엇보다도 선이 백지 위에서 경계를 정하는 영역을 가지고 변조의 효과를 낳으려고 한다. 다시 말해 백지 위의 다양한 부분들 간의 관 계를 통해 바꾸려는 것이다. 렘브란트, 터너, 색채주의자들의 그림에 대체로 이 점이 뚜렷이 드러나고 있다. 한 마디로 말해서 나는 '이론 없이'작업한다. 나는 내가 이용하는 무르익으면서 나에게 포 착되는 나의 생각에만 기대어 그림을 그린다. 샤르댕도 말하지 않았던가. "나는 바르게 보일 때까지 덧붙인다."(혹은 뺀다고 말해도 좋다. 나는 많이 지우는 편이므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만일 화가가 올바른 원칙 위에서 작업한다면 집을 짓는 것처럼 논 리적으로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인간적인'측면에 모니터배송퀵 모니터배송퀵서비스 모니터배송 퀵 모니터배송 퀵 서비스 모니터배송 퀵서비스 모니터배송1톤용달 모니터배송1톤용달비 모니터배송다마스용달 모니터배송다마스퀵 모니터배송다마스퀵서비스 모니터배송다마스퀵서비스가격 모니터배송다마스퀵요금 모니터배송라보용달 모니터배송라보퀵 모니터배송라보퀵비용 모니터배송라보퀵서비스 모니터배송라보퀵서비스운임 모니터배송소형용달 모니터배송소형이사 모니터배송소형트럭 모니터배송오토바이퀵 모니터배송오토바이퀵서비스 모니터배송오토바이퀵요금 모니터배송퀵가격 모니터배송퀵비 모니터배송퀵비용 모니터배송퀵서비스가격 모니터배송퀵서비스비용 모니터배송퀵서비스요금 모니터배송퀵서비스운임 모니터배송퀵요금 모니터배송화물퀵 모니터배송 모니터배송퀵서비스 대해서는 너무 신경을 쓰지 않아도 좋 다.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을 뿐이다. 만일 인간적 측면이 있을 경우 그것은 불가피하게 작품 전체를 물들일 것이다. '요점',1939년 "나는 이끌린다." 드로잉 작업을 할 때 나의 연필이 종이 위에 남기는 궤적은 어둠 속에서 길을 더듬는 사 람의 몸짓과 비슷하다. 내 앞에는 길이 나 있지 않다. 나는 이끄는 것이 아니라 그저 이끌릴 뿐이다. 나는 나의 모델 속에 있는 한 점에서, 나의 연필이 잇따라 거치게 될 다른 점들과는 무관하게 늘 고립되어 있는 것으로 내 눈에는 보이는 또 다른 점을 향해 움직인다. 나는 그 때그때 생기는 내부적 충동을 그림에 옮겨 놓을 뿐이다. 내 눈이 머물러 있기는 하지만 아 직은 어둠 속에서 희미하게 반짝이는 불빛 이상의 의미로 나에게 다가오지 못하는 외부적 장면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다. 희미한 불빛을 향해 나아가서 일단 거기에 이르면 내 앞에는 저 멀리서 또 하나의 불빛이 어른거린다. 나는 다시 그곳을 향해 창조의 일보를 내디뎌야 한다. 그 길은 참으로 흥미롭다. 마치 거미가 한 코 한 코 거미줄을 짜 나가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