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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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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아리아인들 사이에서는 촌락 제도가 발달하였다. 이 제도는 드라비다인의 오래된 촌락과 아리아인의 새로운 창의성이 혼합된 것이었다. 이들 촌락은 거의 독립해 있었으며, 선출된 판차야트(장로 회의)가 다스리고 있었다. 많은 촌락이나 작은 도읍들은 선거로 뽑히거나 세습된 라자, 즉 족장 아래 통합되기도 했다. 종종 몇 개의 촌락 집단들이 서로 이익이 되는 도로, 숙박 시설, 관개를 위한 운하, 그 밖의 공동 시설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기도 했다. 라자는 국가의 우두머리이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무엇이든 자기 마음대로 할 수는 없었다. 그 역시 아리아인의 법률과 풍습을 따라야 했으며, 백성들에 의해 폐위되기도 하고, 심지어는 처벌받을 수도 있었다. "짐은 곧 국가다" 하는 따위는 있을 수 없었다. 이렇게 아리아인의 촌락에는 일종의 민주주의가 있었다. 말하자면 아리아인 주민들은 어느 정도 정부를 통제할 수 있었던 것이다. 다만 이 민주주의적인 제도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오직 아리아인 자신들에게만 제한되어 있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노^36^예나 하층 계급에 속하는 사람에게는 아무런 민주주의도 자유도 없었다. 당시 인도의 아리아인 사이에는 네 가지 사회적 구분, 즉 네 개의 카스트가 있었다. 학자와 승려와 성직자로 구성되는 브라만, 정치에 종사하는 크샤트리아, 상점 주인이나 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로 구성되는 바이샤, 그리고 노동자와 직공으로 구성되는 수드라가 그것이다. 이처럼 이 구별은 직업에 따른 것이었다. 어쩌면 카스트 제도가 자리잡은 것은 피정복 민족과 차별을 두고 싶어하는 아리아인의 욕망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그들은 매우 오만하고 자만심이 강하여 배달용오토바이퀵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 퀵 배달용오토바이 퀵 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 퀵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1톤용달 배달용오토바이1톤용달비 배달용오토바이다마스용달 배달용오토바이다마스퀵 배달용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가격 배달용오토바이다마스퀵요금 배달용오토바이라보용달 배달용오토바이라보퀵 배달용오토바이라보퀵비용 배달용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운임 배달용오토바이소형용달 배달용오토바이소형이사 배달용오토바이소형트럭 배달용오토바이오토바이퀵 배달용오토바이오토바이퀵서비스 배달용오토바이오토바이퀵요금 배달용오토바이퀵가격 배달용오토바이퀵비 배달용오토바이퀵비용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가격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비용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요금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운임 배달용오토바이퀵요금 배달용오토바이화물퀵 배달용오토바이 배달용오토바이퀵서비스 다른 종족들을 천시하고 어울리기를 싫어했다. 카스트라는 말에 해당하는 산스크리트어는 바르나, 즉 색깔을 뜻하는 말이다. 이 사실은 또한 새로 정착한 아리아인이 인도 원주민에 비하여 피부색이 상당히 희었다는 것을 짐작케 해준다. 따라서 우리는 아리아인들이 일하는 계급을 천시하여 민주 정치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자신들간에는 서로 상당한 자유를 누리고 있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들은 왕이나 통치자의 부정을 용납하지 않았다. 부정이 있을 때는 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 왕은 주로 크샤트리아 계급에서 나왔지만, 전쟁이 나거나 어려운 상황에서는 능력만 있으면 심지어 수드라나 그 밖의 하층 계급에서 왕위에 오르는 일도 있었다. 뒷날 아리아인은 퇴보하여 카스트 제도가 엄격해졌다. 너무나 많은 신분 차별이 나라를 약하게 만들고, 마침내 나라를 망치고 말았다. 또한 그들은 예전의 이유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잊어버렸다. 옛날에 아리아인은 노^36^예가 되는 일이 절대로 없었으며, 아리아인의 이름을 더럽히느니 차라리 죽음을 선택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