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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3.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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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무렵 중국에서는 두 사람의 위인, 즉 공자와 노자가 있었다. 공자는 정확하게는 '공부자'라고 한다. 이 두 사람은 흔히 말하는 의미의 종교 창시자는 아니었다. 그들은 인간이란 무엇을 해야 하며, 또 무엇을 해서는 안되는가 하는 윤리와 사회적 행위의 체계를 세운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세상을 떠난 뒤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많은 사당이 세워지고, 또 그들의 저작은 마치 힌두교의 '베다'나 기독교의 '성경'과 마찬가지로 중국인에게 존중받았다. 그리고 공자의 가르침 때문에 중국인은 세계에서 제일 예의가 바르고 점잖으며 세련된 민족이 되었다. 인도에는 마하비라와 불타가 있었다. 마하비라는 지금도 존속되고 있는 자이나교를 창시하였다. 그의 본명은 바르다르마나이며, 마하비라(위대한 영웅이라는 뜻)는 그의 위대함을 찬양하는 칭호다. 자이나 교도는 주로 서부 인도와 카티아와드에 살고 있으며, 오늘날 종종 힌두교에 포함되는 경우도 있다. 카티아와드와 라지푸타나의 아부 산에는 그들의 아름다운 사원이 있다. 그들은 아힘사(비폭력)의 열렬한 신봉자여서 모든 생물에 대한 살생을 엄격하게 배격하고 있다. 그런 면에서 재미있는 것은 피타고라스 역시 엄격한 채식주의자였으며, 모든 제자들에게도 이를 지키도록 하였단다. 이제는 고타마, 즉 불타에 대하여 이야기할 차례로구나. 새삼 말할 것도 없이 그는 크샤트리아로 왕실 가문의 왕자였으며, 이름은 싯다르타였다. 그의 어머니는 마야 왕비였는데, 옛 기록에는 마야가 "보름달처럼 뭇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고, 대지와 같이 의지가 굳고 냉철하며, 연꽃처럼 마음이 순결한 위대한 여성이었다"고 적혀 있다. 그의 부모는 아들을 안락하고 풍족하게 키우면서 세상의 고뇌나 비참한 모습을 결코 보지 못하게 하려 했다. 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었고,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그는 가난과 병고와 죽음을 목격하고는 큰 충격을 받았다. 그 이후 그는 자기를 에워싼 궁전의 배송트럭퀵 배송트럭퀵서비스 배송트럭 퀵 배송트럭 퀵 서비스 배송트럭 퀵서비스 배송트럭1톤용달 배송트럭1톤용달비 배송트럭다마스용달 배송트럭다마스퀵 배송트럭다마스퀵서비스 배송트럭다마스퀵서비스가격 배송트럭다마스퀵요금 배송트럭라보용달 배송트럭라보퀵 배송트럭라보퀵비용 배송트럭라보퀵서비스 배송트럭라보퀵서비스운임 배송트럭소형용달 배송트럭소형이사 배송트럭소형트럭 배송트럭오토바이퀵 배송트럭오토바이퀵서비스 배송트럭오토바이퀵요금 배송트럭퀵가격 배송트럭퀵비 배송트럭퀵비용 배송트럭퀵서비스가격 배송트럭퀵서비스비용 배송트럭퀵서비스요금 배송트럭퀵서비스운임 배송트럭퀵요금 배송트럭화물퀵 배송트럭 배송트럭퀵서비스 호화스러운 생활 속에서 편안히 살아갈 수 없게 되었다. 그가 사랑하는 젊고 아름다운 아내마저도 그의 마음을 인간의 고뇌에서 빼앗을 수는 없었다. 마침내 그의 마음속에는 사상이 싹텄고, 마침내 중생을 이러한 고통에서 구원할 수단을 찾고자 하는 충동이 더 이상 억제할 수 없을 만큼 뜨겁게 타올랐다. 그리하여 어느 날 그는 야음을 틈타 궁전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나, 자신을 괴롭히는 의문을 풀기 위하여 홀로 넓은 세상을 방랑하기 시작했다. 이 해답을 찾는 것은 길고도 고된 길이었다. 오랜 세월이 지난 끝에, 마침내 그는 피팔 나무 밑에 앉아서 도를 깨달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는 불타, 즉 '도를 깨달은 사람'이 되었다. 그리고 그가 그늘에 앉아 있던 나무는 그때부터 보리수, 즉 '깨달음의 나무'라고 부르게 되었다. 그는 옛 카시 부근, 당시에는 이시파나나(신선이 내려오는 곳이라는 뜻)라고 부르던 사르나트의 녹야원에서 포교를 시작하였다. 그는 '올바른 삶의 길'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