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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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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계속하여, 아소카는 이제 설령 칼링가에서 살해되고 납치된 자의 백분의 1, 천분의 1에 해당하는 살해나 납치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다. 아소카는 참된 정복은 의무나 신앙의 법으로 사람의 마음을 정복하는 것이라고 역설하고, 그가 이미 자기 제국뿐만 아니라 다른 먼 나라에서도 이러한 참된 승리를 얻었음을 역설하였다. 이러한 칙서에 거듭 언급된 법이란 결국 불타의 법이었다. 아소카는 열렬한 불교도가 되어 세상에 널리 다르마를 전하는 데 온 힘을 다하였다. 그러나 이를 위해 어떤 권력이나 강제 수단도 동원하지는 않았다. 그가 원하는 개종이란 인간의 마음을 얻는 것이었다. 종교인 치고 아소카 만큼 참으로 관대한 인물도 드물 것이다. 종교가들이 전도를 위하여 강권, 공포 수단, 사기 행위까지도 마다 않던 예는 드물지 않다. 역사를 보면 종교적 박해와 종교 전쟁은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으며, 아마 그 어떤 명분보다도 종교나 신의라는 명분 아래 가장 많은 피를 흘렸을 것이다. 인도의 위대한 아들이자 강대한 제국의 원수가 열렬한 신앙을 갖고 사람들을 개종시키는 데 오로지 정신적인 수단에만 의지했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이상하게도 누구나 종교나 신앙에 관한 일이라면 목에 총칼을 꽂아도 좋다는 미련한 생각에 빠진다. 아소카가 본보기를 보여주고 불교가 널리 퍼지자 채식주의가 성행하였다. 그 때까지만 해도 인도에서는 브라만이나 부천다마스용달퀵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 퀵 부천다마스용달 퀵 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 퀵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1톤용달 부천다마스용달1톤용달비 부천다마스용달다마스용달 부천다마스용달다마스퀵 부천다마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부천다마스용달다마스퀵요금 부천다마스용달라보용달 부천다마스용달라보퀵 부천다마스용달라보퀵비용 부천다마스용달라보퀵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라보퀵서비스운임 부천다마스용달소형용달 부천다마스용달소형이사 부천다마스용달소형트럭 부천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 부천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서비스 부천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요금 부천다마스용달퀵가격 부천다마스용달퀵비 부천다마스용달퀵비용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가격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비용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요금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운임 부천다마스용달퀵요금 부천다마스용달화물퀵 부천다마스용달 부천다마스용달퀵서비스 크샤트리아도 보통 육식을 하고 술도 마셨지만, 이 때부터 음주와 육식을 하는 자가 크게 줄었다. 이와 같이 아소카는 평화로운 방법으로 공익을 위해 힘쓰면서 38 년 동안 나라를 다스렸다. 그는 한시도 정치를 게을리 한 적이 없다. "짐이 언제 어느 곳에 있더라도, 식사중이거나 후궁에 있거나 침실에 있거나 사적인 방에 있거나 수레 위에 있거나, 또는 정원을 거닐 때라도 대신들은 가리지 말고 언제나 백성에 대한 정무를 보고하라"고 했다. 만약 어떤 긴급한 사태가 발생했을 때에는 '어떤 곳에서도' 즉시 보고해야 했다. 아소카 왕의 말을 빌리면 그것은 '사회의 안녕을 위해 소임을 수행'해야 했기 때문이다. 아소카는 기원전 226 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죽기 얼마 전에 출가했다. 1932 년 4월 3일 12. 고대 중국의 발전(진나라와 한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