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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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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중국에서는 국가가 발생하여 오랜 세월을 두고 중앙 정부가 형성되어 가고 있었다. 그리고 명목상으로는 주나라의 지배하에 있었지만, 점차로 통일 과정이 멈추고 해체가 이루어지던 오랜 시기가 계속되었다. 지방의 작은 영주들은 사실상 독립하여 서로 세력 다툼을 벌였다. 이처럼 불행한 사태가 몇백년 동안 계속된^6,36^중국에서는 무슨 일이든 몇백년에서 천년은 걸리나 보다^3,63^결과 이 지방 군주의 한 사람인 진공이 노쇠한 주나라를 추방하는 데 성공하였다. 그의 후손들은 진 왕조라고 하는데, '지나(China)'라는 이름이 이 진에서 나왔다는 것은 기억해 두어도 좋을 것이다. 이렇게 진 일족은 기원전 225 년부터 중국에서 치세를 시작했다. 아소카의 치세가 시작된 것은 이보다 36 년 전이므로, 우리는 이제 중국에서 아소카의 동시대인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진의 황제 가운데 초기의 세 사람은 매우 짧은 시기 동안 군림했을 뿐이다. 그리고 기원전 246 년에 네 번째 황제가 나타났는데 이 사람은 주목할 만한 인물이었다. 그의 이름은 정이었지만 나중에 스스로 시황제라 칭했다. 그는 흔히 시황제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첫 번째 황제'라는 뜻이다. 그는 자신과 자기의 시대에 대해 자부심이 강했으며, 과거 역사를 숭배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백성에게 지난날을 망각하도록 강요하고, 역사는 최초의 위대한 황제인 자기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믿으라고 강요할 정도였다. 이미 2천년 전부터 중국에는 훌륭한 황제들이 얼마든지 있었다는 사실도 무시한 채 백성들의 기억까지도 씻어내려 하였다. 옛 황제들뿐만 아니라 과거의 모든 저명한 사람들까지도 모조리 잊어버리라고 했다. 그리하여 과거를 전해 주는 책, 특히 역사나 유교의 고전을 모조리 불태워 버리라는 명령을 내렸다. 여기서 제외된 것을 겨우 의학과 그 밖의 과학 서적들뿐이었다. 그는 포고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과거에 비추어 오늘을 경시하는 자는 마땅히 9족을 멸하겠다. 그는 이 포고를 그대로 실행하였다. 가장 아끼는 책을 감추었던 수백 명의 학자가 생매장을 당하였다. 이 '첫 번째 황제'는 이토록 마음이 따뜻하고 성격이 부드러운 인물이었던가 보다! 나는 인도에서 부천다마스소형용달 부천다마스소형이사 부천다마스소형트럭 부천다마스오토바이퀵 부천다마스오토바이퀵서비스 부천다마스오토바이퀵요금 부천다마스퀵가격 부천다마스퀵비 부천다마스퀵비용 부천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부천다마스퀵서비스비용 부천다마스퀵서비스요금 부천다마스퀵서비스운임 부천다마스퀵요금 부천다마스화물퀵 부천다마스 부천다마스퀵서비스 부천다마스퀵 부천다마스퀵서비스 부천다마스 퀵 부천다마스 퀵 서비스 부천다마스 퀵서비스 부천다마스1톤용달 부천다마스1톤용달비 부천다마스다마스용달 부천다마스다마스퀵 부천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 부천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부천다마스다마스퀵요금 부천다마스라보용달 부천다마스라보퀵 부천다마스라보퀵비용 부천다마스라보퀵서비스 부천다마스라보퀵서비스운임 과거가 찬양되는 말을 들을 때마다 시황제를 생각하고 잠시 동정을 금하지 못하곤 한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과거를 되돌아보고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거기서 어떤 영감을 얻으려고 애쓴다. 과거가 우리를 격려하고 위대한 행위를 하도록 이끌어 준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 도움을 받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개인이건 민족이건 그저 과거만을 돌아본다는 것은 그다지 건전한 태도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누군가 말한 것처럼 만일 인간이 뒤로 걷거나 뒤만 보도록 되어 있다면 인간의 눈은 머리 뒤쪽에 붙어 있어야 마땅할 것이다. 우리는 열심히 과거를 연구하여 거기에 찬양할 만한 점이 있으면 물론 찬양해야겠지만, 우리 눈은 어디까지나 앞을 바라보아야 하며 우리의 걸음은 언제나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