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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4.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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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유명한 프랑스의 문인 파스칼은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낮았더라도 세계의 모습은 훨씬 달라졌을 것이다"라고 쓴 일이 있다. 물론 이 말은 약간 과장된 말이기는 하다. 세계는 클레오파트라의 코 때문에 그렇게 크게 변하지는 않겠지. 하지만 카이사르가 이집트를 원정한 이래 스스로 왕 혹은 황제, 즉 일종의 신권 군주라는 생각을 품게 되었으리라는 것은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겠다. 이집트는 공화제가 아니라 군주제였기에, 군주는 최고 지위에 있었을 뿐만 아니라 거의 신과 같은 존재로 여겨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먼 옛날부터 이집트에 전해 내려온 관념이며, 알렉산더가 죽은 후 이집트를 지배한 그리스인 프톨레마이오스도 이집트의 풍습이나 사고 방식을 거의 그대로 받아들였던 것이다. 클레오파트라는 프톨레마이오스 핏줄에 속하며, 따라서 그리스인이라기보다 마케도니아계의 여왕이었다. 클레오파트라가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지만, 신권 군주라는 이집트적인 관념은 로마에 전해졌다. 공화국이 번영을 누리고 있던 카이사르의 생전에도 그의 동상이 세워져 뭇사람들의 참배를 받고 있었다. 그 무렵 로마는 위대하였다. 그러나 다른 나라의 역사에 어두운 많은 유럽 사람들이 마치 로마가 전세계를 지배한 것처럼 생각했지만, 이는 사실과 거리가 매우 멀다. 이 시대에 중국의 한나라는 아시아를 가로질러 카스피 해에 이르는 넓은 지역을 통치하였거나 적어도 지배자로 인정받았다는 사실을 상기해야 한다. 로마가 참패를 맛본 메소포타미아의 카레 전투만 보더라도 파르티아인은 아마도 중앙 아시아 유목민의 원조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로마의 역사, 특히 로마 공화국의 역사는 유럽인에게 대단히 친숙하다. 그들이 고대 로마를 현대 유럽의 여러 나라의 선조로 생각하기 때문인데, 부평오토바이퀵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 부평오토바이 퀵 부평오토바이 퀵 서비스 부평오토바이 퀵서비스 부평오토바이1톤용달 부평오토바이1톤용달비 부평오토바이다마스용달 부평오토바이다마스퀵 부평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 부평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부평오토바이다마스퀵요금 부평오토바이라보용달 부평오토바이라보퀵 부평오토바이라보퀵비용 부평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 부평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운임 부평오토바이소형용달 부평오토바이소형이사 부평오토바이소형트럭 부평오토바이오토바이퀵 부평오토바이오토바이퀵서비스 부평오토바이오토바이퀵요금 부평오토바이퀵가격 부평오토바이퀵비 부평오토바이퀵비용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가격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비용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요금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운임 부평오토바이퀵요금 부평오토바이화물퀵 부평오토바이 부평오토바이퀵서비스 이는 어느 정도 근거가 있는 이야기다. 카이사르는 군인이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유창한 문필가였으며, 그의 '갈리아 원정기'는 지금도 유럽의 수천여 학교에서 학습되고 있다. 1932 년 4월 11일 15. 쿠샨 제국 시대의 불교 인도의 남방에 강대한 안드라 왕국이 일어나 벵골 만에서 아라비아해까지 진출했는데, 얼마 후에 쿠샨인이 무대의 전면에 나섰다. 기원전 1세기에 이들은 인도의 국경 지방에 나라를 세웠는데, 곧 커다란 제국으로 발전하였다. 이 쿠샨 제국은 여러 가지 면에서 흥미를 끈다. 이 나라는 불교국으로서 그 군주들 가운데 특히 유명한 카니슈카가 있었는데, 그는 열렬한 다르마 신자였다. 수도 페샤와르 근처에는 오랫동안 불교 문화 중심지였던 타크샤실라가 있었다. 쿠샨인은 중앙 아시아의 유목민이거나 혹은 그 동맹자였다. 쿠샨의 수도와 중앙 아시아의 유목민 사이에는 왕래가 잦아서 불교와 불교 문화가 자연히 중국이나 몽고에 전파되었다. 마찬가지로 서아시아도 불교와 긴말한 관계를 맺은 것이 분명하다. 서아시아는 알렉산더 시대 이래로 그리스인의 지배하에 있었으며, 많은 그리스인이 이들의 문화를 배워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