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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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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이 '그리스아시아' 문화가 '인도 불교' 문화와 융합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중국과 서아시아는 인도의 영향을 받았다. 인도 또한 그들의 영향을 받았다. 쿠샨 제국은 서방의 그리스로마 세계와 동방의 중국 세계와 남방의 인도 세계의 중간 지점, 말하자면 아시아의 등판에 해당되는 곳에 거인처럼 걸쳐 있었다. 쉽게 추측할 수 있겠지만, 이 중간이라는 위치는 인도와 로마가 긴밀하게 접촉하게 했다. 쿠샨 시대는 카이사르가 살고 있던 로마 공화국의 말기와 로마 제국의 초기 2백년에 이르는 기간에 해당한다. 쿠샨 황제는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에게 대규모 사절단을 보냈다고 한다. 무역은 바다와 육지에서 모두 성하였다. 인도에서 로마로 보낸 상품 가운데는 향수, 향료, 명주, 비단, 모슬린, 금사, 보석 등이 있었다. 당시 로마의 문필가였던 플리니우스는 로마에서 인도로 돈이 흘러들어 가는 것을 한탄하여 "로마는 이 사치로 말미암아 해마다 1억 세스타스(로마의 화폐 단위)의 손실을 본다"고 말하였다. 이것은 대략 1백만 파운드에 해당될 것이다. 이 무렵 불교의 사원과 승단 집회에서는 승려들간에 큰 논쟁이 벌어지고 있었다. 새로운 사상, 또는 새로운 옷을 걸친 낡은 사상이 남방이나 서방에서 빈번히 밀려들어와 불교 사상의 단일성이 흔들리기 시작하였다. 그리하여 불교는 결국 두 파, 즉 대승 불교와 소승 불교로 갈라지게 되었다. 새로운 해석이나 관념에 따라 인생관과 종교관이 달라지자 예술과 건축에서도 그 사상의 표현 방식이 달라졌다. 이러한 변화가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는 설명하기 어렵지만, 아마도 불교를 이렇게 일탈하게 한 경향이 있던 분당다마스퀵 분당다마스퀵서비스 분당다마스 퀵 분당다마스 퀵 서비스 분당다마스 퀵서비스 분당다마스1톤용달 분당다마스1톤용달비 분당다마스다마스용달 분당다마스다마스퀵 분당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 분당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분당다마스다마스퀵요금 분당다마스라보용달 분당다마스라보퀵 분당다마스라보퀵비용 분당다마스라보퀵서비스 분당다마스라보퀵서비스운임 분당다마스소형용달 분당다마스소형이사 분당다마스소형트럭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서비스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요금 분당다마스퀵가격 분당다마스퀵비 분당다마스퀵비용 분당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분당다마스퀵서비스비용 분당다마스퀵서비스요금 분당다마스퀵서비스운임 분당다마스퀵요금 분당다마스화물퀵 분당다마스 분당다마스퀵서비스 두 가지 영향, 즉 브라만과 그리스 문명의 영향이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 전에도 말한 것처럼 불교는 카스트 제도와 승려의 타락, 그리고 형식주의에 대한 반역이었다. 석가모니는 우상 숭배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신으로서 배례를 받는 것도 원치 않았다. 그는 '깨달은 자', 즉 불타였다. 이러한 사상에 따라 불타는 상으로 표현되지 않았으며, 당시의 건축물은 우상을 일절 배제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브라만들은 힌두교와 불교 사이에 가로놓인 골을 메우려고 언제나 힌두교적인 관념이나 상징들을 불교 사상에 주입하려 하였다. 그리고 그리스와 로마에게 온 장인들도 신들의 상을 만드는 습관을 갖고 있었다. 이리하여 어느 틈엔가 불교 사원에도 우상이 등장하게 되었다. 불교가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처음에 그것들은 불타가 아니고 불타의 전신인 보살들의 상이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결국은 불타 자신이 하나의 상으로 만들어져 예배를 받게 되었다. 대승 불교는 이러한 변화를 환영하였다. 이들의 사고는 비교적 브라만들의 생각과 흡사하였다. 한편 쿠샨의 황제들은 대승 불교를 받아들여 이를 장려하였지만, 소승 불교나 그 밖의 종교는 용납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