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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5.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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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 불교와 소승 불교 간의 상대적 장점들을 놓고 학자들간에 벌어진 논쟁을 읽어보면 매우 재미있다. 이를 위해 승단의 대집회가 자주 열렸다. 카슈미르에서 승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문제에 대한 논쟁은 수백년을 두고 계속되었다. 인도에서는 결국 양편이 모두 힌두교에 흡수되었지만, 그 때까지만 해도 대승 불교는 북부 인도에서, 소승 불교는 남부 인도에서 각각 우세하였다. 오늘날 전자는 중국, 코리아, 일본, 티벳에, 후자는 실론, 버마에 존속되고 있다. 민중의 예술은 그들의 마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울이다. 그러므로 원시 불교의 소박한 사상이 섬세한 상징주의에 그 자리를 양보하게 되자, 인도의 예술도 섬세하고 화려하게 변해 갔다. 특히 서북부의 '간다라'에서 대승 불교의 조각은 온갖 기교를 부린 장식이나 조각상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소승 불교의 건축까지도 이 새로운 형식에 무심할 수는 없었다. 그리하여 초기의 단순하고 간결한 양식은 점차 사라지고, 풍부한 조각 양식과 상징주의가 채택되게 되었다. 이 시대의 기념물은 아직도 더러 남아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은 아잔타 동굴의 아름다운 벽화다. 1932 년 4월 12일 16. 예수와 기독교 이제부터는 기원후의 시대A.D. 또는 A.C.의 시대로 접어든다. 이 시대는 그 기호가 의미하는 것처럼 '그리스도로부터', 즉 그리스도가 태어났다는 해부터 시작된다. 사실 예수는 이보다 4 년 전에 태어났지만 이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연호를 A.DAnno Domini(주님의 해)로 셈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습으로 이것을 따라도 별반 나쁠 것은 없겠지만, 우리는 여태까지 B.C.Before Christ라는 기호를 사용해 왔으니 A.C.After Christ라고 하는 것이 보다 더 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그렇게 할 것을 제안한다. 예수는 나사렛에서 태어나 갈릴리에서 설교를 하고, 나이 서른이 지나서 예루살렘에 왔다. 이윽고 그는 로마의 총독 빌라도의 재판을 받고 십자가에 못 박혔다. 그가 설교를 시작하기 전에는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알 도리가 없다. 예수는 유태인이었다. 그리고 유태인은 옛부터 유달리 끈기 있는 민족이다. 다윗과 솔로몬이 영화를 누린 짧은 한때가 지난 뒤 그들은 불행한 시대에 접어들었다. 사실 그들이 누린 영화도 그리 대단한 것은 아니었다. 다만 유태인들은 과거를 공상 속에서 미화하며 황금 시대로 채색하였고, 유태인이 다시 강대해질 약속된 날이 오리라고 믿고 있었다. 그들은 로마 제국을 비롯하여 여러 지방에 흩어져 살았지만 언제나 분당다마스퀵가격 분당다마스퀵비 분당다마스퀵비용 분당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분당다마스퀵서비스비용 분당다마스퀵서비스요금 분당다마스퀵서비스운임 분당다마스퀵요금 분당다마스화물퀵 분당다마스 분당다마스퀵서비스 분당다마스퀵 분당다마스퀵서비스 분당다마스 퀵 분당다마스 퀵 서비스 분당다마스 퀵서비스 분당다마스1톤용달 분당다마스1톤용달비 분당다마스다마스용달 분당다마스다마스퀵 분당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 분당다마스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분당다마스다마스퀵요금 분당다마스라보용달 분당다마스라보퀵 분당다마스라보퀵비용 분당다마스라보퀵서비스 분당다마스라보퀵서비스운임 분당다마스소형용달 분당다마스소형이사 분당다마스소형트럭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서비스 분당다마스오토바이퀵요금 단결하였으며, 머지않아 한 사람의 구세주가 나타나 영광스러운 시대로 이끌어 주리라는 굳은 신앙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이 의지할 조국도 피난처도 없이 모진 박해와 학대를 참아 가며, 때로는 목숨까지 잃어 가면서 2천년이 넘도록 계속 단결해 왔다는 것은 역사상 불가사의한 일 가운데 하나다. 구세주를 손꼽아 기다리던 유태인들은 예수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러나 그들은 곧 실망하고 말았다. 예수는 당신의 환경이나 사회 질서에 어긋나는 귀에 거슬리는 말을 쏟아 냈다. 특히 그는 종교를 일정한 의식이나 행사의 문제로 왜곡하는 부자나 위선자들을 반대하였다. 그리하여 부귀와 영화를 약속하기보다는 어떤 희미하고 신비스러운 천국을 위해서는 그들이 현재 지니고 있는 재물까지도 버려야 한다고 요구하였다. 그는 우화나 설화의 형식을 빌려 이야기하였지만 타고난 반역자였으며, 현실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이를 뜯어고치기 위해 나타난 것이 분명했다. 그러나 이는 유태인들이 바라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므로 그들은 대부분 그에게 반대하여 그를 당시 그 곳을 지배하고 있던 로마 당국에 넘겼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