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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5.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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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스크리트어 문학의 역사에서 아마 이 시대는 '베다'와 서사시를 낳은 위대한 시대에 버금가는 번성기라고 할 수 있다. 저명한 문호 칼리다사도 이 시대 사람이다. 비크라마디티아는 현란한 궁정에 당시 최대의 문인과 예술가들을 불러 모았다고 한다. 너는 그 궁정의 '아홉 개의 보석', 즉 '나바라트나'에 대해 들은 적은 없느냐? 칼리다사도 그 아홉 명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고 한다. 사무드라굽타는 제국의 수도를 파탈리푸트라에서 아요디아로 옮겼다. 발미키가 쓴 서사시 라마찬드라의 이야기 ('라먀야나')에는 사무드라굽타의 호전적이며 인도 아리안적인 의도가 잘 나타나는데, 그는 자기 목적을 달성하는 데 아요디아가 더 적절한 근거지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굽타 왕조의 아리안주의, 힌두주의의 부활은 불교에게는 당연히 반갑지 않은 것이었다. 왜냐하면 힌두주의 부활 운동이 크샤트리아의 우두머리들이 추진하는 귀족적인 것인 데 반해, 불교는 보다 민주적인 경향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불교의 대승 형식이 북인도의 쿠샨인과 그 밖의 외국인 지배자와 밀접한 협력 관계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했다. 그러나 비행기택배퀵 비행기택배퀵서비스 비행기택배 퀵 비행기택배 퀵 서비스 비행기택배 퀵서비스 비행기택배1톤용달 비행기택배1톤용달비 비행기택배다마스용달 비행기택배다마스퀵 비행기택배다마스퀵서비스 비행기택배다마스퀵서비스가격 비행기택배다마스퀵요금 비행기택배라보용달 비행기택배라보퀵 비행기택배라보퀵비용 비행기택배라보퀵서비스 비행기택배라보퀵서비스운임 비행기택배소형용달 비행기택배소형이사 비행기택배소형트럭 비행기택배오토바이퀵 비행기택배오토바이퀵서비스 비행기택배오토바이퀵요금 비행기택배퀵가격 비행기택배퀵비 비행기택배퀵비용 비행기택배퀵서비스가격 비행기택배퀵서비스비용 비행기택배퀵서비스요금 비행기택배퀵서비스운임 비행기택배퀵요금 비행기택배화물퀵 비행기택배 비행기택배퀵서비스 그렇다고 불교가 심한 박해를 받는 일은 없었던 것 같다. 불교 사원은 존속되었고, 여전히 큰 교육 시설임에는 변함이 없었다. 굽타 왕조는 불교가 번성한 실론의 지배자와 우호 관계를 맺었고, 실론 왕 메가바르나는 사무드라굽타에게 값진 선물을 보냈으며, 가야에 신할라의 학생을 위한 수도원을 세웠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불교가 쇠퇴하고 있었다. 이 쇠퇴는 전에 말한 것처럼 브라만이나 정부측의 압박 때문이라기보다는 불교를 점차 흡수하기에 이른 힌두교의 힘 때문이었다. 이 무렵 한 저명한 중국인 여행자가 인도를 찾아왔다. 법현(335--420 년)이라는 사람이다. 그는 불교 성전을 구하러 온 승려였다. 그는 마가다 사람들이 행복하고 여유롭게 생활하고 있었다고 전하고 있다. 재판은 관대하였으며 사형은 없었다. 가야는 황폐해지고, 카필라바스투는 밀림 속에 파묻혀 있었다. 그러나 파탈리푸트라의 사람들은 '부유하고 풍요로우며 예절이 있었다.' 풍요롭고 웅장한 수도원이 많았으며, 대로변에는 나랏돈으로 여행자를 묵게 하고 식량을 주는 다르마샬라가 있었다. 대도시에는 무료 진료소가 세워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