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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5.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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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현은 인도를 돌아본 다음 실론으로 건너가 2 년 동안 머물렀다. 그의 동반자인 도정은 인도가 아주 마음에 들고 또 승려들이 독실한 데 감동하여 이 나라에 계속 머물기로 작정했다. 법현은 실론에서 바다를 통하여 중국으로 돌아갔다. 그는 오랫동안 소식이 끊긴 채 온갖 모험을 겪었으나 결국 모국 땅을 다시 밟은 것이다. 찬드라굽타 2세는 약 23 년 동안 재위했다. 그 뒤를 이은 아들 쿠마라굽타는 40 년에 걸쳐 왕위에 있었다. 그 다음에 왕위에 오른 사람은 453 년에 즉위한 스칸다굽타였다. 그의 대에 이르러 마침내 굽타 제국의 척추가 부러지는 새로운 공포에 직면했다. 아잔타의 교묘하기 이를 데 없는 벽화나 넓은 방이나 예배당은 굽타 예술을 대표하는 것이다. 언젠가 한번 그것을 볼 기회가 있으면 얼마나 훌륭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벽화는 오랫동안 비와 바람에 노출되어 점점 벗겨지고 있다. 굽타 왕조가 인도에서 세력을 떨치고 있던 시대에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었을까? 찬드라굽타 1세는 콘스탄티노플을 세운 로마의 콘스탄티누스 황제와 동시대의 사람이다. 굽타 왕조 후기에 로마는 동서로 분열하고 서로마는 북방의 '야만족'에 의해 쓰러졌다. 이처럼 마침 로마의 세력이 쇠퇴하고 있을 때 인도에는 대장군과 굳건한 군대를 거느린 대제국이 있었다. 사무드라굽타는 흔히 '인도의 나폴레옹'이라고들 한다. 그러나 그는 분명 야심가이기는 했지만, 인도 국경 밖에까지 정복의 손을 뻗치려고 하지는 않았다. 1932 년 5월 7일 19. 당나라, 중국의 번영 3세기에 한(은하수 한) 왕조가 붕괴되고 중국은 세 나라로 분열되었다. 이른바 '삼국 시대'가 1백년 동안 계속된 뒤에 다시 통일되어 수나라에 이어 당이라는 왕조 밑에 다시 강대한 단일 국가가 되었다. 이것은 대체로 7세기초의 일이었다 (618 년). 그러나 이 분열의 시대에, 더구나 북방의 타타르족(Tartar)으로부터 종종 습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문화와 학문의 흐름은 빠른배달퀵 빠른배달퀵서비스 빠른배달 퀵 빠른배달 퀵 서비스 빠른배달 퀵서비스 빠른배달1톤용달 빠른배달1톤용달비 빠른배달다마스용달 빠른배달다마스퀵 빠른배달다마스퀵서비스 빠른배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빠른배달다마스퀵요금 빠른배달라보용달 빠른배달라보퀵 빠른배달라보퀵비용 빠른배달라보퀵서비스 빠른배달라보퀵서비스운임 빠른배달소형용달 빠른배달소형이사 빠른배달소형트럭 빠른배달오토바이퀵 빠른배달오토바이퀵서비스 빠른배달오토바이퀵요금 빠른배달퀵가격 빠른배달퀵비 빠른배달퀵비용 빠른배달퀵서비스가격 빠른배달퀵서비스비용 빠른배달퀵서비스요금 빠른배달퀵서비스운임 빠른배달퀵요금 빠른배달화물퀵 빠른배달 빠른배달퀵서비스 끊기지 않았다. 예를 들면 큰 도서관이 몇 개나 세워지고, 뛰어난 회화가 그려졌다. 인도에서 여전히 정교한 직물, 그 밖의 물품뿐만 아니라 사상, 종교, 예술까지 유입되었다. 숱한 불교 전도자가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가 인도 예술의 전통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인도의 예술가와 직인도 갔던 것 같다. 불교와 인도의 새로운 사상의 전래는 중국에 커다란 결과를 남겼다. 물론 중국은 전부터 매우 발달한 문명국이었기 때문에 이 경우 인도의 사상, 종교 및 예술이 후진국으로 건너가 그 지역을 예하에 두는 것과는 의미가 달랐다. 인도 문명은 중국에 전파될 때 중국 자체의 전통적인 예술, 그리고 사상과 충돌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양자의 충돌은 그 어느 쪽과도 다른 어떤 것인도의 요소를 다분히 포함하고는 있지만, 본질적으로 중국적이며 중국의 형식에 따라 형상화된 것을 낳았다. 이렇게 전해진 인도의 사조는 중국의 예술과 정신 생활에 어떤 자극과 기동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