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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6.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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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비자야는 날이 갈수록 더욱 광대해져서, 마침내 수마트라와 말레이뿐만 아니라 필리핀.셀레베스.보르네오.자바.대만의 절반, 실론에서 남부 중국 광동 부근의 한 항구까지를 포괄하기에 이르렀다. 아마 실론에 접해 있는 인도의 남단에도 이 나라의 항구가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나라는 말레이시아 전역을 차지한 대제국이었을 것이다. 상업, 무역 및 조선이 이 인도인 식민지의 주요한 산업이었다. 중국과 아라비아의 서적에는 수마트라 제국에 속해 있던 항구들의 기다란 목록도 나와 있다. 이 항구 목록은 계속 더해져 갈 뿐이었다. 스리비자야 제국 역시 무역에 기초를 둔 해양국이었다. 아무리 조그만 곳이라도 발붙일 곳만 있으면 어디에나 항구를 만든 것도 그러한 까닭이었다. 실제로 수마트라 제국의 식민지들은 그 전략적 가치가 주목할 만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식민지들은 주변 해역을 지배할 수 있는 장소에 정확하게 배치되어 있었던 것이다. 그들은 지배권을 유지하기 위해 서로 협조하기도 했다. 따라서 지금은 대도시가 된 싱가포르도 애초에는 수마트라의 식민지였다. 너도 금방 느꼈겠지만 그 이름은 전형적인 인도 이름인 싱가푸르이다. 싱가포르와 해협을 사이에 두고 수마트라의 식민지가 또 하나 있었는데, 이곳의 주민들은 종종 이 해협에 쇠사슬을 쳐놓고 이곳을 통과하는 모든 배를 세워 과중한 통과세를 물리곤 했다. 스리비자야 제국이 가장 번영했던 시기는 11세기 전후로, 이는 남인도에서 촐라 제국이 번영하던 시대에 해당한다. 그러나 스리비자야 제국은 촐라 제국보다 훨씬 오래 번영을 누렸다. 촐라와 스리비자야는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었으나 둘 다 호전적인 해양 국가였고, 강력한 해군력과 서대문역퀵 서대문역퀵서비스 서대문역 퀵 서대문역 퀵 서비스 서대문역 퀵서비스 서대문역1톤용달 서대문역1톤용달비 서대문역다마스용달 서대문역다마스퀵 서대문역다마스퀵서비스 서대문역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대문역다마스퀵요금 서대문역라보용달 서대문역라보퀵 서대문역라보퀵비용 서대문역라보퀵서비스 서대문역라보퀵서비스운임 서대문역소형용달 서대문역소형이사 서대문역소형트럭 서대문역오토바이퀵 서대문역오토바이퀵서비스 서대문역오토바이퀵요금 서대문역퀵가격 서대문역퀵비 서대문역퀵비용 서대문역퀵서비스가격 서대문역퀵서비스비용 서대문역퀵서비스요금 서대문역퀵서비스운임 서대문역퀵요금 서대문역화물퀵 서대문역 서대문역퀵서비스 식민지들을 널리 거느리고 있었다. 11세기초 이 두 제국은 충돌하였고 전쟁이 일어났다. 촐라 제국의 황제인 라젠드라 1세는 원정군을 보내 스리비자야를 굴복시켰다. 그러나 곧 스리비자야는 이 수난을 극복하고 예전의 세력을 회복하였다. 11세기초 중국 황제는 수마트라 국왕에게 많은 청동제 종을 선물로 보냈다. 수마트라 국왕은 그 보답으로 진주와 상아, 산스크리트 고서 등을 보냈다. 이 중에는 황금판에 인도 문자로 새긴 편지도 곁들여져 있었다고 한다. 스리비자야의 번영은 참으로 오래 계속되었다. 2세기쯤에 시작되어, 5, 6세기 무렵 불교로 개종하는 시기를 거쳐 영토를 계속 확대하면서 11세기에 이르렀다. 제국은 그로부터 다시 3백년 동안이나 더 말레이시아의 상업과 무역을 지배하는 대제국의 위치를 고수했다. 그러다가 1377 년 옛 팔라바의 식민지들에 의해 마침내 타도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