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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6.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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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아시아나 몽고의 유목 종족들과 중국은 끊임없이 전쟁을 일으키고 있었다. 어쩌면 이 유목 종족이 중국을 끊임없이 위협하여 중국으로 하여금 부득이 방위에 나서지 않을 수 없게 했다는 편이 올바른 표현일지 모른다. '만리 장성'이 축조된 것도 이들을 막기 위해서였다. 이것이 조금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침입을 막기에는 너무나 빈약한 시설이었다. 중국의 역대 황제는 여러 차례 유목 종족을 몰아냈으며, 중국 제국이 멀리 서쪽의 카스피 해까지 확대해 나간 것도 바로 이같은 격퇴 과정이었을 뿐이다. 중국 민족은 그다지 제국주의적 소질을 갖고 있지는 않았다. 중국 황제 가운데 어떤 사람은 분명히 제국주의자였고 정복의 야심을 불태우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수많은 민족에 비하면 그들은 평화를 사랑했고, 전쟁과 정복을 좋아하지 않았다. 중국에서는 어느 시대에나 학식 있는 사람이 전쟁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명예롭고 높은 지위를 차지 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몇 번이나 어마어마하게 광대해지곤 했다. 이것은 서북쪽에서 끊임없이 공격해 오는 유목 종족으로부터 자극 받은 결과였다. 강력한 황제는 그들을 일거에 소탕하려고 멀리 서방까지 추적해 나갔다. 이 원정으로 그 위협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상당한 여유를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중국이 얻은 이 여유는 다른 여러 민족이나 국가의 희생 위에서 이룩된 것이었다. 왜냐하면 중국인에게 쫓긴 유목 종족이 다른 나라에게 창끝을 겨누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인도로 몰려오기도 했고, 수없이 유럽을 공격하기도 했다. 지금까지는 중국인이 북방의 유목 종족에 대한 방위에 크게 성과를 거둔 예를 들었지만 이제는 중국인이 여기에 별로 성공하지 못한 시대로 들어가 보자. 한때 번성하던 왕조가 어김없이 겪게 되는 운명처럼, 당나라도 차츰 쇠퇴하면서 선대의 미덕을 전혀 이어받지 못하고 그저 쾌락만 일삼는 어리석은 군주가 속출했다. 따라서 부패가 만연하고 국민들에게 서울다마스용달퀵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 퀵 서울다마스용달 퀵 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 퀵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1톤용달 서울다마스용달1톤용달비 서울다마스용달다마스용달 서울다마스용달다마스퀵 서울다마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울다마스용달다마스퀵요금 서울다마스용달라보용달 서울다마스용달라보퀵 서울다마스용달라보퀵비용 서울다마스용달라보퀵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라보퀵서비스운임 서울다마스용달소형용달 서울다마스용달소형이사 서울다마스용달소형트럭 서울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 서울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서비스 서울다마스용달오토바이퀵요금 서울다마스용달퀵가격 서울다마스용달퀵비 서울다마스용달퀵비용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가격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비용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요금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운임 서울다마스용달퀵요금 서울다마스용달화물퀵 서울다마스용달 서울다마스용달퀵서비스 무거운 세금이 부과되었다. 이 부담은 말할 것도 없이 빈민층의 나약한 두 어깨 위에 부과되었다. 그러자 백성들의 불평 불만이 폭발하여 907 년에 마침내 당 왕조는 무너지고 말았다. 그 후 약 반세기 동안 몇몇 미약하고 하찮은 군주들이 등장하였다. 그러나 960 년에 다시 큰 왕조가 시작되었다. 그것은 바로 태조 조광윤에 의해 세워진 송 왕조였다. 하지만 국경과 국내의 분쟁은 여전히 그치지 않았다. 고액의 농지세가 농민에게 엄청난 압박을 주어 백성들의 원성이 드높았으며, 송 왕조는 바로 이 문제로 끊임없이 시달렸다. 송나라에서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한 인물이 나타났다. 그는 재상인 왕안석이었다. 중국은 유교 관념이 지배하는 나라였다. 관리는 누구나 유교 경전 시험에 급제해야만 했고, 아무도 공자의 말에 거스를 만한 용기를 갖지 못했다. 왕안석도 공자에 반대한 것은 아니며 공자의 주장을 그럴 듯하게 해석했을 뿐이다. 이는 현명한 사람이 장벽을 타개하기 위하여 곧잘 사용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