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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7.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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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흐무드는 1030 년에 죽었다. 이 무렵 펀자브와 신드는 전부 그의 지배 아래 있었다. 그는 인도에 들어와 이슬람교를 전파한 이슬람교의 지도자로 숭앙 받고 있다. 이슬람 교도들은 대개 그를 숭배하지만 대부분의 힌두 교도들은 그를 증오한다. 사실 그는 전혀 종교적인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물론 이슬람 교도이기는 했지만 그것은 부수적인 면일 뿐이다. 누가 뭐래도 그는 무공이 혁혁한 군인이었다. 그는 인도로 쳐들어와 군인이라면 대개 그렇듯이 정복과 약탈을 자행했다. 설령 어떤 종교를 믿고 있었다 해도 결국 그는 마찬가지 일을 저질렀을 것이다. 그가 이슬람 교도인 신드의 영주를 협박하여 항복할 것과 공물을 바칠 것을 조건으로 영주를 풀어 준 사실은 매우 흥미롭다. 그는 바그다드의 칼리프를 죽였다고 위협하면서 사마르칸트를 넘길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따라서 우리는 마흐무드를 무공을 날린 군인 이상으로 보는 과오를 범해서는 안된다. 마흐무드는 인도의 수많은 건축사와 목수를 가즈니로 데려가 아름다운 모스크를 짓고 '천후원'이라 칭했다. 그는 정원을 매우 좋아했다. 마흐무드 이후 새로운 정복의 파도가 서북쪽에서 밀려온 것은 12세기 말엽(1186 년 전후)의 일이었다. 아프간인의 한 족장이 아프가니스탄에서 부흥하여 가즈니를 점령하고 가즈니 제국을 멸망시켰다. 그의 이름은 샤하부딘 구르(구르란 아프가니스탄의 한 작은 마을 이름이다)라 했다. 그는 라호르로 치고 내려와 그 곳을 병합하고, 다시 델리로 진격했다. 당시 델리의 왕은 프리트위 라즈 차우한이었는데, 북인도의 많은 족장들은 서울야간퀵 서울야간퀵서비스 서울야간 퀵 서울야간 퀵 서비스 서울야간 퀵서비스 서울야간1톤용달 서울야간1톤용달비 서울야간다마스용달 서울야간다마스퀵 서울야간다마스퀵서비스 서울야간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울야간다마스퀵요금 서울야간라보용달 서울야간라보퀵 서울야간라보퀵비용 서울야간라보퀵서비스 서울야간라보퀵서비스운임 서울야간소형용달 서울야간소형이사 서울야간소형트럭 서울야간오토바이퀵 서울야간오토바이퀵서비스 서울야간오토바이퀵요금 서울야간퀵가격 서울야간퀵비 서울야간퀵비용 서울야간퀵서비스가격 서울야간퀵서비스비용 서울야간퀵서비스요금 서울야간퀵서비스운임 서울야간퀵요금 서울야간화물퀵 서울야간 서울야간퀵서비스 그의 지도 아래 침략군에 대항하여 마침내 이를 격퇴했다. 그러나 그것도 잠깐뿐이었다. 다음해에 샤하부딘은 대군을 이끌고 다시 쳐들어와 승리를 거두고 프리트위 라즈를 처형했다. 이렇게 1192 년 샤하부딘이 최초의 대승을 거둔 결과 인도에 이슬람교도들의 세력 기반이 확립되었다. 침략자는 서서히 동쪽과 남쪽으로 세력을 확장해 나갔다. 그로부터 1백 50 년 동안(1340 년까지) 이슬람 세력은 남부 지역까지 광범위하게 미쳤다. 한편 아프간인 샤하부딘이 프리트위 라지를 쓰러뜨린 후 델리에서는 노^36^예 왕조라 일컬어지는 술탄의 한 계열이 뒤를 이었다. 초대 술탄은 쿠트부딘 아이바크였다. 그는 원래 샤하부딘의 노^36^예였지만, 노^36^예라도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는 길이 열려 있었기 때문에 델리의 초대 술탄으로 추대될 수 있었다. 그의 후계자 가운데 몇 명도 노^36^예 출신이었으며, 이로써 노^36^예 왕조라는 이름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