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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8.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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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고인이 아시아를 횡단하여 진격해 오자 5 만의 오스만 투르크인은 그들을 두려워한 나머지 도망쳐 버렸다. 이러한 행위는 셀주크 투르크인의 경우와는 매우 다른 모습이다. 그들은 오스만 또는 오트만이라고 하는 왕조의 창립자를 조상으로 모시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오트만 또는 오스만 투르크인이라고 불린다. 이들 오스만은 서아시아의 셀주크인들에게 의탁했다. 당시 셀주크인은 쇠퇴해 가고 있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오스만인의 세력이 확대된 모양이었다. 그들은 과거의 여러 민족과 마찬가지로 콘스탄티노플을 공격하지 않고, 그곳을 슬쩍 지나쳐서 1353 년 유럽으로 건너갔다. 그들의 세력은 순식간에 퍼져 나가 불가리아와 세르비아를 점령하고 아드리아노플을 수도로 삼았다. 이와 같이 오스만 제국은 콘스탄티노플을 사이에 두고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있었다. 그들은 콘스탄티노플을 둘러쌌으나 이 도시만은 어쩔 수 없었다. 그래서 1천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로마 제국에는 이 도시만이 제국의 영토로 남겨졌을 뿐이었다. 투르크 인은 즉시 제국을 삼켜 버릴 듯한 형세로 보였으나 술탄과 황제 사이에는 우호 관계가 유지되고 있었던 듯 서로 인척 관계를 맺었다. 결국 1453 년에 콘스탄티노플은 투르크인의 수중에 떨어졌기 때문에 우리도 앞으로는 오스만 투르크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진척시키면 되겠다. 셀주크인은 이미 역사의 무대에서 자취를 감추고 있었다. 콘스탄티노플의 함락은 비록 오래 전부터 예견되고 있었던 일이라고는 하지만 유럽을 깜짝 놀라게 한 대사건이었다. 그것은 1천년에 걸친 그리스인의 동로마 제국의 종말인 것이며 이슬람 제국의 유럽 재침략을 의미하는 것이다. 투르크인은 더욱 확대를 계속하여 거의 유럽 전역을 정복하는 듯이 보였으나 빈의 성문에서 저지 당했다. 콘스탄티노플이 함락된 날은 역사상으로도 매우 중요한 날이다. 그것은 한 시대의 종막인 동시에 다음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것이다. 중세는 지나갔다. 암흑의 1천년은 지나가고 유럽에 새로운 생명과 에너지가 태동했다. 이것이 바로 르네상스, 즉 문예 부흥의 시초라고 불리는 것이다. 사람들은 서울용달가격퀵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 서울용달가격 퀵 서울용달가격 퀵 서비스 서울용달가격 퀵서비스 서울용달가격1톤용달 서울용달가격1톤용달비 서울용달가격다마스용달 서울용달가격다마스퀵 서울용달가격다마스퀵서비스 서울용달가격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울용달가격다마스퀵요금 서울용달가격라보용달 서울용달가격라보퀵 서울용달가격라보퀵비용 서울용달가격라보퀵서비스 서울용달가격라보퀵서비스운임 서울용달가격소형용달 서울용달가격소형이사 서울용달가격소형트럭 서울용달가격오토바이퀵 서울용달가격오토바이퀵서비스 서울용달가격오토바이퀵요금 서울용달가격퀵가격 서울용달가격퀵비 서울용달가격퀵비용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가격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비용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요금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운임 서울용달가격퀵요금 서울용달가격화물퀵 서울용달가격 서울용달가격퀵서비스 마치 오랜 잠에서 깨어난 듯이 눈을 뜨고 몇 세기를 뛰어넘어 고대 그리스의 영광의 날을 살펴봄으로써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들이는 듯했다. 교회에 의하여 창조된 어둡고 칙칙한 사고 방식, 다만 인간 정신을 억압해 오기만 한 쇠사슬에 대한 탐구심의 반역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생겨났다. 고대 그리스의 미에 대한 사랑이 재현되고, 그리하여 유럽은 회화나 조각, 건축 등의 아름다운 작품에 의하여 일시에 꽃이 만발하듯 채색되었다. 물론 이러한 일체의 현상이 콘스탄티노플 함락과 함께 돌연히 일어난 것은 아니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어리석은 일이다. 투르크인에 의한 콘스탄티노플의 점령은 다만 어느 정도 변화의 속도를 촉진한 데 불과하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학자와 지식인들이 그곳을 떠나 서방으로 이동해 간 원인이 되었다. 그들은 때마침 유럽에 고대 그리스 문예를 존중하는 기운이 한창일 때에 그 재보를 이탈리아로 가져왔다. 이런 뜻에서 이 도시의 함락은 르네상스의 전개를 얼마간 도왔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