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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16.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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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 시인괴테, 실러, 하이네는 모두 고대 그리스의 고전 문화를 열렬히 사랑했다. 독일은 또한 예로부터 철학자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네게는 별로 흥미가 없을지 모르나 그 가운데 한두 사람을 살펴보기로 하자. 이런 종류의 문제에 흥미를 가지는 사람들만이 그들의 저서를 읽는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왜냐하면 그런 책들은 굉장히 까다롭고 어렵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철학자, 또는 일반적으로 철학자라고 하는 자들은 흥미로운 존재이며 그들에게 배울 바도 많다. 그들이야말로 사상의 등불을 밝히는 사람들이며, 그들을 통해 우리는 사상의 발자취를 더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임마누엘 칸트(1724--1804)는 18세기 독일 최대의 철학자였는데, 그도 오래 살다가 80세 때에 세기가 바뀌는 것을 보았다. 헤겔(1770--1831) 역시 철학 방면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다. 그는 칸트를 계승하는 동시에 공산주의의 아버지 마르크스에게 깊은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철학자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 해두자. 19세기초에는 영국에 많은 시인들이 나타났다. 러시아의 가장 고명한 민족 시인 프슈킨(1799--1832)도 이 무렵의 인물이었다. 그는 결투로 젊은 나이에 사망했다. 프랑스에서도 몇 사람의 시인을 꼽을 수 있으나 나는 두 사람에 대해서만 말하겠다. 한 사람은 빅토르 위고인데 1802 년에 태어나 괴테와 마찬가지로 83세까지 살았고, 역시 괴테처럼 프랑스 문학에서 일종의 신으로 숭앙 받고 있다. 그는 작가로서, 또 정치가로서 다채로운 경력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그는 열렬한 왕정주의자로서 전제 정치의 신봉자라 해도 좋을 정도였으나, 점차 그는 조금씩 변하여 1848 년에는 마침내 공화주의자가 되었다. 루이 나폴레옹이 단명했던 제2공화국의 대통령이 되자, 그는 위고를 공화주의자라 하여 국외로 추방했다. 1871 년에 빅토르 위고는 파리 코뮨을 지지했다.수원오토바이퀵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 수원오토바이 퀵 수원오토바이 퀵 서비스 수원오토바이 퀵서비스 수원오토바이1톤용달 수원오토바이1톤용달비 수원오토바이다마스용달 수원오토바이다마스퀵 수원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 수원오토바이다마스퀵서비스가격 수원오토바이다마스퀵요금 수원오토바이라보용달 수원오토바이라보퀵 수원오토바이라보퀵비용 수원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 수원오토바이라보퀵서비스운임 수원오토바이소형용달 수원오토바이소형이사 수원오토바이소형트럭 수원오토바이오토바이퀵 수원오토바이오토바이퀵서비스 수원오토바이오토바이퀵요금 수원오토바이퀵가격 수원오토바이퀵비 수원오토바이퀵비용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가격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비용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요금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운임 수원오토바이퀵요금 수원오토바이화물퀵 수원오토바이 수원오토바이퀵서비스 보수파의 최우익에서 그는 서서히, 더구나 견실하게 사회주의의 최좌익으로 옮겨갔다. 많은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보수 반동으로 변하는데 위고는 정반대였다. 그러나 우리는 작가로서의 위고만을 화제로 삼도록 하자. 한마디로 그는 위대한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극작가였다. 내가 다음에 말하려고 하는 사람은 오노레 드 발자크다. 그는 위고와 같은 시대의 사람이었지만 성격은 매우 달랐다. 그는 유난히 정력적인 소설가여서 비교적 짧은 생애에 엄청나게 많은 소설을 썼다. 그의 이야기는 서로 줄거리가 연속되어 같은 인물이 여러 번 등장한다. 그의 목적은 그 시대의 프랑스 생활 전체를 그대로 소설이라는 거울에 비춰 보자는 것이었다. 그는 그 연작을 통틀어서 '인간 희극'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그것은 무척 야심적인 구상이었고, 그는 오랫동안 창작에 열중했지만 그 방대한 일을 완성하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