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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16.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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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이들 일체의 매우 복잡한 작용이 어떤 일정한 자연 법칙에 따라 행해지는 것으로 생각했다. 또한 이 법칙이 저해 받지 않기 위해서는 완전한 자유가 있지 않으면 안된다고 믿었다. 이것이 앞에서도 잠깐 다급한 적이 있는 자유 방임주의 정책의 기원이었다. 애덤 스미스의 저서는 당시 프랑스에 싹이 돋아나려 하고 있던 민주주의 사상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었다. 그러나 그가 인간 또는 국민에게 깊은 영향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에 과학적인 연구 방법을 시도한 것은, 분명히 그 때까지 세상 만사를 낡은 신학적 견지에서 보던 것을 지양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옮아가고 있음을 보여줬다. 애덤 스미스는 '경제학의 아버지'라 일컬어졌으며, 19세기 영국의 많은 경제학자들에게 커다란 자극을 주었다. 새로운 과학으로 등장한 경제학은 교수나 소수 지식인들의 전매품이었다. 그러나 그 동안 민주주의의 새로운 이념은 계속 퍼져 나갔고, 미국 및 프랑스 혁명이 그것에 측량하기 어려울 정도의 커다란 보급력을 부여해 주었다. 미국의 독립 선언과 프랑스 인권 선언의 매력에 가득찬 영향력은 사람들의 마음을 밑바닥부터 흔들어 놓았다. 그 영향력은 압박 당하고 착취당하는 수백만 사람들에게 전율과 해방의 메시지를 안겨 주었다. 이들 두 선언은 그 어느 것이나 자유와 평등과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행복에 대한 권리를 논했다. 그러나 소중한 권리에 관한 참으로 자랑스러운 이들 선언도 결국 민중에게 이것을 보장해 주지 못하고 끝났다. 이들 선언이 발표된 지 1세기 반이 지난 오늘날에도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할 만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여러 원칙의 선언만으로도 거기에는 우리에게 비상한 생기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있었다. 유럽이나 그 밖의 곳, 기독교나 여타 종교의 옛 관념에 따르면 수원음식배달퀵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 수원음식배달 퀵 수원음식배달 퀵 서비스 수원음식배달 퀵서비스 수원음식배달1톤용달 수원음식배달1톤용달비 수원음식배달다마스용달 수원음식배달다마스퀵 수원음식배달다마스퀵서비스 수원음식배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수원음식배달다마스퀵요금 수원음식배달라보용달 수원음식배달라보퀵 수원음식배달라보퀵비용 수원음식배달라보퀵서비스 수원음식배달라보퀵서비스운임 수원음식배달소형용달 수원음식배달소형이사 수원음식배달소형트럭 수원음식배달오토바이퀵 수원음식배달오토바이퀵서비스 수원음식배달오토바이퀵요금 수원음식배달퀵가격 수원음식배달퀵비 수원음식배달퀵비용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가격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비용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요금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운임 수원음식배달퀵요금 수원음식배달화물퀵 수원음식배달 수원음식배달퀵서비스 죄와 불행은 인간의 보편적이고 불가피한 숙명인 것처럼 되어 있었다. 종교는 이 세상의 가난과 고통을 항구적일 뿐 아니라 영예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강요했다. 종교의 약속과 보상은 모두 피안의 세계에 관한 것이며, 이 세상에서 우리들은 체념하고 우리들의 운명을 감수하여 기본적인 변화를 바라지 않게끔 설교 당한다. 자선이나 가난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는 일은 장려되었지만, 가난 자체나 가난의 근본이 되는 제도와 결별하는 일 따위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자유와 평등의 이념이야말로 교회와 사회와의 권위주의적인 사고에 대립하는 것이기도 했다. 민주주의는 원래 모든 사람이 모든 면에서 평등하다고 규정지은 것은 아니었다. 각양 각색의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 뻔한 일이기 때문에, 그러한 것을 주장하는 것은 애당초 불가능한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