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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1. 16.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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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는 태고의 시대부터 인간이 자연에 대해, 또 같은 동포에 대해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이고 있었음을 보았다. 그 밖의 생활에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노동을 했는데, 그 방법은 시대가 흐름에 따라 더욱 복잡하고 발달된 것으로 변화해 갔다. 마르크스에 따르면 생활 수단의 생산 방법은 인간 생활과 모든 시대를 통한 사회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의의를 지니는 것이었으며, 그것들은 역사의 각 시대를 지배하고, 그 시대의 모든 활동과 사회 관계에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그것이 변화함에 따라 역사적이며 사회적인 큰 변화가 뒤따랐다. 어느 정도까지는 우리도 이 편지를 통해 이 변화의 큰 효과의 자취를 더듬어 왔다. 예를 들면 농업이 도입되자 무섭게 큰 변화가 생겼다. 떠돌던 유목 종족이 정착하면서 촌락과 도시가 발달했다. 농업에 의한 생산력 확대를 통해 잉여 물자가 발생하고, 인구가 증가하고, 재부가 늘어나고, 여가가 많아져서 예술과 수공업의 발달에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 또 하나의 알기 쉬운 실례로는 생산을 위해 도입된 큰 기계가 또다시 엄청나게 큰 변화를 가져왔던 산업 혁명을 들 수 있고, 이 밖에도 예를 들자면 많이 있다. 역사의 어떤 한 시대의 생산 방법은 민중의 성장 과정의 일정한 단계와 상응한다. 이 생산 노동을 계속하는 동안에, 또 그 결과로서 사람들은 생산 방법에 규정되고, 생산 방법에 상응하는 어떤 일정한 관계(예컨대 물물 교환, 매매, 거래 등과 같은)를 갖는다. 이 관계가 사회 전체의 경제 구조를 구성한다. 그리고 이 경제적 토대 위에 법률, 정치, 사회 관습, 여러 관념, 그리고 그 밖에 일체의 것이 구축된다. 따라서 마르크스의 견해에 따르면 생산 방법이 변함에 따라 경제 구조도 변하며, 잇달아 사람들의 관념과 법률과 정치 등도 변한다는 것이다. 마르크스는 또 역사를 계급 투쟁의 기록으로 보았다. "모든 인간 사회의 역사는 과거에도, 또 현재에도 계급 투쟁의 역사이다." 생산 수단을 지배하는 계급이 우월한 지위를 차지한다. 이들은 다른 수험생퀵 수험생퀵서비스 수험생 퀵 수험생 퀵 서비스 수험생 퀵서비스 수험생1톤용달 수험생1톤용달비 수험생다마스용달 수험생다마스퀵 수험생다마스퀵서비스 수험생다마스퀵서비스가격 수험생다마스퀵요금 수험생라보용달 수험생라보퀵 수험생라보퀵비용 수험생라보퀵서비스 수험생라보퀵서비스운임 수험생소형용달 수험생소형이사 수험생소형트럭 수험생오토바이퀵 수험생오토바이퀵서비스 수험생오토바이퀵요금 수험생퀵가격 수험생퀵비 수험생퀵비용 수험생퀵서비스가격 수험생퀵서비스비용 수험생퀵서비스요금 수험생퀵서비스운임 수험생퀵요금 수험생화물퀵 수험생 수험생퀵서비스 계급의 노동을 착취하여 거기에서 이익을 얻는다. 일하는 사람들이 그들 노동의 대가를 고스란히 다 차지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다만 그 중에서 꼭 필요한 부분만을 얻을 뿐이며, 그 밖의 부분, 즉 잉여 부분은 착취하는 계급의 호주머니에 들어간다. 또한 국가와 정부는 생산을 지배하는 계급에 지배되며, 따라서 국가의 제1의 목적은 이 지배 계급을 보호하는 일이 된다. 그러므로 "국가는 하나의 전체로서 지배 계급의 업무를 운영하는 집행 위원회다"라고 마르크스는 말했다. 법률은 이 목적을 위해 제정된다. 그리고 교육과 종교를 이용하여 또 다른 방법에 의해 이 계급의 우월성이 정의와 자연의 이치에 합당한 것임을 민중으로 하여금 믿게 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착취 받는 여러 계급이 사태의 진상에 눈뜨고 불만을 품게 되지 않도록 정부와 법률의 계급성을 은폐하는 모든 종류의 시도가 행해진다. 마침 누군가가 불만을 품고 이 체제에 도전하면 그는 사회의 적으로 지목되며, 옛날부터 내려오던 관습의 파괴자로 국가에 의해 압살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