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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2. 18.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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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긴장감이 넘치는 추리물로, 등장인물 4명이 모두 자신이 범인이라고 생각한다는 독특한 내용을 담은 `깨어진 화병`이란 제목이었습니다. 또하나는 어느 호텔에서 숙박하게 되는 네 커플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전개 되는 `회전침대`라는 제목의 연애물이었습니다. 이들 작품들은 지금도 복사본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이렇게 말하는 것은 좀 이상하지만, 지금에 와서 다시 읽어 보아도 상 당히 재미있고 문학성도 뛰어난 작품이라고 자부합니다. 나는 내 작품이 최우수작으로 당선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밤을 새워 당선 소감까지 쓸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당시 각 장르별로 최우수작을 뽑게 되어 있었는데 소설과 평론, 시등 각 부문 에 걸쳐서 최우수작을 선택하면서 시나리오 부문에서만은 최우수작에 해당하는 작품이 없다고 결론이 났던 것입니다. 해당 작품이 없다는 이유를 그들은 이렇게 말하더군요. “시나리오는 애당초 재료거리이기 때문에, 그것만으로 우열을 가릴 수 없다. ” 이런 식으로 시나리오라는 장르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애초부터 뽑는 다고 하지나 말았어야지! 그 이후 나는 문예 콩쿨에서 심사위원으로 일할 때면, 응모한 사람의 기분으 로 최선을 다해 심사를 합니다. 또한 나는 콘테스트 자체를 부정하는 발언만은 절대로 하지 않고, 그러한 경 우가 발생할 만한 여건이라면 처음부터 심사위원을 맡지 않고 있습니다. 당시 내 작품을 심사했던 분은 `너무 기교적이어서 학생답지 않다`는 촌평을 했습니다. 지금의 나는 그때의 콘테스트에 떨어진 것을 오히려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그때 최우수상을 받았다면 지금의 내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상을 너무 쉽게 받아서는 안 됩니다. 낙선의 비통함과 실망감이야말로 창조하고 전진하는 자의 에너지 원천이 됩니 다. 오디션에서, 선뜻 당신을 선택해 주는 다마스운임요금퀵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 퀵 다마스운임요금 퀵 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 퀵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1톤용달 다마스운임요금1톤용달비 다마스운임요금다마스용달 다마스운임요금다마스퀵 다마스운임요금다마스퀵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다마스퀵서비스가격 다마스운임요금다마스퀵요금 다마스운임요금라보용달 다마스운임요금라보퀵 다마스운임요금라보퀵비용 다마스운임요금라보퀵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라보퀵서비스운임 다마스운임요금소형용달 다마스운임요금소형이사 다마스운임요금소형트럭 다마스운임요금오토바이퀵 다마스운임요금오토바이퀵서비스 다마스운임요금오토바이퀵요금 다마스운임요금퀵가격 다마스운임요금퀵비 다마스운임요금퀵비용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가격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비용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요금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운임 다마스운임요금퀵요금 다마스운임요금화물퀵 다마스운임요금 다마스운임요금퀵서비스 심사위원을 만난다는 것은 크나큰 행운 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떨어뜨리는 심사위원을 만나는 것도 또한 미래의 당신에게 있 어서는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당신을 과대평가하는 사람만 만나지 마십시오. 당신의 장점을 예찬하는 사람만 만나지 마십시오. 장점보다는 단점을 지적하고, 부족한 면을 정확히 지적해 주는 사람을 만나십 시오. 아무도 발견해 내지 못한 단점을 예리하게 바라본 그가 바로 당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사람입니다. 만화 주인공을 꿈꾸는 친구 20대가 되어서도 만화 주인공을 꿈꾸는 자의 순수를 배우자 아톰이라는 만화 주인공의 별명을 가진 친구가 있습니다. 그는 도쿄대학 경제학부로 진학했는데, 2학년 때 그를 만났더니 가방에서 교 재를 꺼내 보여 주면서 이런 말을 해서 나를 놀래켰습니다. “다시 시험을 봐서 몽골어과에 가려고 해. 지금 라디오 강좌를 듣고 있거든. ” “몽골어를 해서 무엇 하려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