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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2. 18.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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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다고 하면 즉시 영업이 시작되고, 도장을 보여 주면 보여 주는 대로 그때부 터 큰일이 벌어집니다. `도장 한번 좋군요. 어디가 좋은지 아십니까?` 처음에는 도장을 칭찬하여 안심시키다가, 이윽고 중대한 결함을 발견한 듯이 심각한 표정을 짓습니다. `그런데 이 도장은 말이죠, 행운이 달아나는 도장입니다. 요즘 뭔가 안 되는 일이 있죠?` 20대는 여기저기에서 모두 무너지고 또 무너지는 시기입니다. 세일즈맨은 20대가 세상의 벽에 부딪쳐 무척이나 답답해하는 시기라는 것을 꿰뚫고 있기 때문에 이런 말로 솔깃하게 만든 다음에 이렇게 말을 이어나갑니 다. `이참에 행운을 불러오는 도장으로 바꿔 보십시오.` 그렇게 비싸지도 않다고 생각해서 도장을 사면, 그 다음은 값비싼 건강 보조 식품을 사야하고 별로 쓸모도 없고 급하지도 않은 전기제품과 가정용품이 뒤를 잇게 됩니다. 어느 시대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세일즈맨이 노리고 있는 것은 고객에게 사 려는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가 아닙니다. 고객의 마음이 얼마나 약하냐를 확인하고, 그 약한 마음을 파고드는 것입니다. 유능한 세일즈맨은 일단 목표가 정해지면, 자신의 발톱을 쉽사리 드러내지 않 으려고 합니다. 반면에 보통의 세일즈맨은 성급하게 목표를 입에 놓으려고 하다가 하나도 건 지지 못하고 물러나는 것이지요. 유능한 세일즈맨은 자기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세일즈맨 자신을 파는 것 이라고 믿기 때문에 인간적으로 접근해서 제2, 제3의 판매를 이어가지만, 보통의 세일즈맨은 상품 하나에만 매달리기 때문에 설령 한 번은 성공하더라도 그 다음 상품의 판매에는 실패하고 맙니다. 유능한 세일즈맨은 애초부터 목표를 손에 넣는 것이 쉽지 않으리라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집요하지 않고서는 결코 다마스퀵비퀵 다마스퀵비퀵서비스 다마스퀵비 퀵 다마스퀵비 퀵 서비스 다마스퀵비 퀵서비스 다마스퀵비1톤용달 다마스퀵비1톤용달비 다마스퀵비다마스용달 다마스퀵비다마스퀵 다마스퀵비다마스퀵서비스 다마스퀵비다마스퀵서비스가격 다마스퀵비다마스퀵요금 다마스퀵비라보용달 다마스퀵비라보퀵 다마스퀵비라보퀵비용 다마스퀵비라보퀵서비스 다마스퀵비라보퀵서비스운임 다마스퀵비소형용달 다마스퀵비소형이사 다마스퀵비소형트럭 다마스퀵비오토바이퀵 다마스퀵비오토바이퀵서비스 다마스퀵비오토바이퀵요금 다마스퀵비퀵가격 다마스퀵비퀵비 다마스퀵비퀵비용 다마스퀵비퀵서비스가격 다마스퀵비퀵서비스비용 다마스퀵비퀵서비스요금 다마스퀵비퀵서비스운임 다마스퀵비퀵요금 다마스퀵비화물퀵 다마스퀵비 다마스퀵비퀵서비스 성공하지 못한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 니다. 이런 사람을 업계에서는 `프로세일즈맨`이라고 부릅니다. 직업상 나는 프로세일즈맨들과의 만남이 잦은 편입니다. 그들과의 만남에서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 중에 첫째가 말을 무척이나 아낀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들은 한시도 현실에서 눈을 떼고 있지 않지만, 대신 입은 철저히 닫고 있습 니다. 그들은 함부로 자신의 능력을 내보이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뱀처럼 은밀하고 집요한 준비할 뿐입니다. 서두르지 않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방심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묵묵히 자신이 가야 할 방향과 그곳에 놓여 있는 목표물을 응시할 뿐입 니다. 나는 20대 직장인들을 만나면, 한번쯤 세일즈맨이 되어 보라고 권하는데 여기 엔 상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직업이 있지만, 세일즈만큼 어려운 직업도 없을 것입 니다. 그것은 남의 마음을 사는 일이며, 동시에 내 마음을 파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