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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2. 27.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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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작을 위해 - 10 언제든 출발선상으로 다시 돌아가자 -30대는 다시 시작해도 늦지 않은 때이다 나를 처음 만나는 사람들이 흔히 이렇게 묻곤 합니다. (나카타니씨는 작가인데, 이번 에는 연극 연출도 하셨더군요.) 나는 연출뿐만 아니라 소극장에서 직접 연기도 해본 경험이 있는 연극배우 출신입니다.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기 때문에 이론과 실기를 어느 정도 안다고 자부하고 있었지만, 직접 무대 위에 선 것은 막 서른 살이 되던 해 의 일입니다. 광고회사에 입사한 이후에는 CF 연출을 담당하여, 내로라 하는 연기자들 과 함께 일할 기회가 있었기 때문에 그들로부터 진짜 연기가 무엇인지 많이 배웠습니 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무대에 서서 직접 연기를 해본 경험은 거의 없어서, 연극의 진수를 다 안다고 말할 처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런 내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은 광고회사를 그만둔 직후였습니다. 당연히 주연이나 조연이 아닌 단역 배우 신세 였습니다. 흔히 '행인 A', 손님 B'라고 하는 엑스트라 신세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 만으로도 너무도 오랫동안 꿈꾸어 온 일을 하게 되었다는 기쁨에 들떠서 열성을 다해 연기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내겐 차츰 비중있는 역할이 주어졌지만, 단역이기 는 마찬가지여서 관객 누구의 뇌리에도 내 이름이 입력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렇 게 한참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을 때, 어느 신문에선가 서현에서 용인퀵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 서현에서 용인 퀵 서현에서 용인 퀵 서비스 서현에서 용인 퀵서비스 서현에서 용인1톤용달 서현에서 용인1톤용달비 서현에서 용인다마스용달 서현에서 용인다마스퀵 서현에서 용인다마스퀵서비스 서현에서 용인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현에서 용인다마스퀵요금 서현에서 용인라보용달 서현에서 용인라보퀵 서현에서 용인라보퀵비용 서현에서 용인라보퀵서비스 서현에서 용인라보퀵서비스운임 서현에서 용인소형용달 서현에서 용인소형이사 서현에서 용인소형트럭 서현에서 용인오토바이퀵 서현에서 용인오토바이퀵서비스 서현에서 용인오토바이퀵요금 서현에서 용인퀵가격 서현에서 용인퀵비 서현에서 용인퀵비용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가격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비용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요금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운임 서현에서 용인퀵요금 서현에서 용인화물퀵 서현에서 용인 서현에서 용인퀵서비스 이런 말로 나를 평가하는 기사 가 나왔었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배우...) 참으로 우스운 일이었습니다. 대학에 서 연극을 전공했고, 광고회사에서 CF를 찍으면서 명망 있는 배우들과 한솥밥을 먹으 며 연기 공부를 한 내게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 운운하다니 말입니다. 확언컨대, 혜성 처럼 등장하는 신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배우들이 오랫동안 자그마한 소극 장에서 희망이라는 식량으로 배를 채우며 연기 실력을 갈고 닦았다는 사실을 아는 사 람은 흔치 않습니다. 나는 라이브 공연장에서, 록밴드와 함께 조인트 공연을 한 적도 있습니다. 공연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손바닥만한 무대에서 록밴드 공연을 보러 온 소 녀들을 상대로 1인극을 했던 것입니다. 관객이라고 해봐야 100명 남짓, 그것도 고작해 야 10대 안팎의 소녀들뿐인 무대에서 나는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를 했습니다. 시청률 15%인 드라마에 출연하면, 일본 인구를 1억 명으로 보았을 때 한 번에 1,500만 명 내 외의 시청자가 연기자를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한 번을 보는 사람의 수는, 100명의 관객이 들어오는 소극장에서의 공연 15만 번에 필적한다는 계산이 나옵 니다. 드라마 시청자의 인원수를 채우려면, 매일 쉬지 않고 공연을 한다고 해도 400년 이상이 걸립니다. 참으로 요원하고 막연한 희망이지만, 그것에 상관하지 않고 하루도 쉬지 않고 연기를 하는 배우는 그 세계에서는 얼마든지 볼 수 있는 일입니다. 아무리 소극장을 즐겨 찾는 연극팬이라 할지라도, 한 사람의 무명 배우의 존재를 알게 되기까 지에는 족히 5년에서 10년은 걸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