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지동퀵 양지동퀵서비스 성남 양지동 퀵

쏭밍이파파 2020. 5. 16. 13:19

?



양지동퀵 양지동퀵서비스 성남 양지동 퀵




























그들은 매일처럼 까만 숄을 두르고는 미사에 갔다! 그리고 엄마는 밤마다 자러 가기 전에 난로 곁에 앉아 저녁기도를 바쳤다. 엄마는 나를 주일학교화 미사 참여에 절대로 빠지지 못하게 했고, 십계명을 잘 지켜야 할 것을 끊임없이 강조했다. 대개의 아이들이 그렇듯이 나도 종교에 대한 '설교'를 듣는 것이 가장 지겨운 일이었다. 그러면서도 어린 생각이긴 했지만 '영적인 힘'은 엄마나 다른 노부인들과 같은 열심한 사람들에게만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아빠는 달랐다. 아빠는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아들이 아니라 위대한 예언자나 위인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했고 또 그렇게 믿고 있었다. 아빠는 세례를 받은 가톨릭 신자였지만 사실은 유다이즘을 따르고 있었다. 아빠는 이태리에서 태어났고 아주 어렸을 때 양친을 잃었는데, 그의 양육은 가까운 친척이면서 대부였던 사제에게 맡겨졌다. 어느 날 대부는 무슨 큰 잘못이었는지는 모르나 무섭게 야단을 치고는 겨우 9살짜리 어린이에게 성당 바닥을 돌며 혀로 핥으라는 벌을 주었다. 그의 혀와 입술은 보기가 끔찍할 정도로 부어올랐고 그때부터 아버지는 교회를 증오하게 되었다. 물론 대부의 집에서도 나왔다. 그가 처음으로 시작한 일은 양지동퀵 양지동퀵서비스 양지동퀵서비스요금 양지동퀵서비스가격 양지동퀵서비스비용 양지동퀵서비스운임 양지동퀵서비스비용 양지동퀵요금 양지동퀵가격 양지동퀵비용 양지동퀵운임 양지동퀵비 양지동 퀵 양지동 퀵 서비스 양지동 큌 양지동쿽 양지동퀵써비스 양지동쿽써비스 양지동킥서비스 양지동퀙 양지동퀵배달 양지동퀵배송 양지동오토바이퀵서비스 양지동다마스퀵 양지동다마스퀵서비스 양지동라보퀵 양지동라보퀵서비스 양지동1톤용달 양지동화물퀵 양지동다마스용달 양지동라보용달 양지동소형트럭 양지동소형이사 배에서 잔심부름을 하는 것이었고, 이런 일을 하면서 소년시절을 보냈다. 배에서 일하는 동안 그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만나 여러 종교를 알게 되면서 그의 반가톨릭적인 자세는 더욱 견고해졌다. 아빠는 나에게 당신의 사상을 심어주려고 애썼다. 함께 식탁에 앉기만 하면 그는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아들이 아니다. 아니구 말구. 가톨릭 교회는 그저 어떻게 하면 돈을 긁어내나 그 생각만 한다구. 그 신부는 바르지 못한 일을 하고 있다>라는 말을 늘어 놓곤 했다. 나는 아빠가 무서워서 그저 잠자코 듣기만 했고, 설사 내 생각이 다르다 할지라도 절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기껏해야 속으로 '아빠가 잘못 생각하는 거야. 나는 알아. 아빠가 틀린 거야 '라고 중얼거릴 뿐이었다. 잠자기 전에 나는 기도하고 성가를 부르는 것을 잊지 않았다. 다행히 아버지는 내가 부르는 노래가 성가인 줄을 몰랐다. 그는 어린시절 이후 한 번도 성당에 간 적이 없어 성가를 알지도 못했고 나는 영어로 성가를 불렀기에 이태리어밖에 모르는 아빠는 노래 내용을 알 수가 없었다. 아홉 살인 나는 아무도 모르게 깊은 신앙생활을 하고 있었다. 나는 기도를 통해서 나의 절박한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어떤 분이 나를 돌보아주고 계심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아빠의 반교회적인 태도 때문에 나는 열심한 가톨릭 신자들인 이웃 아이들처럼 교구에서 경영하는 학교가 아닌 공립학교에 들어가야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