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복정동퀵 복정동퀵서비스 성남 복정동 퀵

쏭밍이파파 2020. 5. 16. 13:20

?



복정동퀵 복정동퀵서비스 성남 복정동 퀵




























그러나 십대가 되어 교구학교에 다니게 되었는데 그것은 엄마가, 소녀 때에는 적어도 교회적인 분위기에서 공부해야만 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아빠도 그 이상 반대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아빠는 자신의 배를 가지고 있었고 그 배의 선장이었다. 아빠는 열심히 일하고, 자기가 선주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활력적인 분이셨지만 불 같은 성격은 그의 치명적인 결점이었다. 바르텔로 집안에서 그의 병적인 고집과 지배적인 성격을 모르는 사람이 없었다. 아빠는 마치 배를 조종하듯이 집안 식구들을 휘둘렀고 누구도 꼼짝 못하게 만들었다. 꽤 오랜 시간을 나는 아빠에 대한 공포와 긴장 속에서 살았다. 그는 한마디로 강력한 율법주의자였다. 어린아이인 나에게 그는 불가항력적인 존재였으므로 나는 무조건 복종했다. '왜?'라고 물어보는 것은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었다. 그는 한 번도 나를 때린 일은 없었다. 아니 때릴 필요가 없었다. 그의 언제나 딱딱하고 강한 목소리의 명령 하나로 충분했다. 어쩌다 그런 일은 드물었지만 내가 말을 듣지 않았을 때 그는 내가 그 잘못을 깨달을 때까지 지하실에 가 있으라고 했다. 지하실은 복정동퀵 복정동퀵서비스 복정동퀵서비스요금 복정동퀵서비스가격 복정동퀵서비스비용 복정동퀵서비스운임 복정동퀵서비스비용 복정동퀵요금 복정동퀵가격 복정동퀵비용 복정동퀵운임 복정동퀵비 복정동 퀵 복정동 퀵 서비스 복정동 큌 복정동쿽 복정동퀵써비스 복정동쿽써비스 복정동킥서비스 복정동퀙 복정동퀵배달 복정동퀵배송 복정동오토바이퀵서비스 복정동다마스퀵 복정동다마스퀵서비스 복정동라보퀵 복정동라보퀵서비스 복정동1톤용달 복정동화물퀵 복정동다마스용달 복정동라보용달 복정동소형트럭 복정동소형이사 아빠가 어망과 배에서 쓰는 온갖 장비들을 두는 곳으로 언제나 음침한 습기가 가득한 기분 나쁜 곳이었다. 지하실 한가운데 서 있노라면 걸어놓은 어망의 그림자가 회색벽에 비쳐 괴물처럼 어른거렸다. 나는 무서움에 사로잡혀 뱃속이 뒤집히는 것같은 통증과 함께 구토증이 밀려오고 그러면 머리 속은 엉킨 실타래처럼 뒤엉켜 아무것도 생각할 수가 없었다. 나는 벌벌 떨며 층계 있는 곳으로 다가가 문틈으로 불빛이 새어 나오는 층계 꼭대기에까지 기어올라 갔다. 빛을 보니 마음이 조금 놓였다. 그리고 가만히 기다렸다. 엄마 아빠는 내가 층계참까지 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식탁에 앉아 그런 나를 보며 재미있다는 듯이 웃고 있었다. 마침내 나와도 된다는 말이 들려오면 나는 무서움에 부들부들 떨며 침실로 올라가는 것이었다. 나는 언제나 겁에 질려 살았다.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채 또는 그냥 잘못할지도 모른다는 것 때문에 언제나 전전긍긍해야 했다. 그러다가 어떤 작은 실수라도 하면 아빠는 불같이 화를 내며 여지없이 나를 지하실이나 벽장 안에 가두고 벌을 주는 것이었다. 나의 잘못이란 것도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 보면 잘못이랄 수도 없는 것이었다. 방 청소를 하지 않았다든가, 어쩌다 집에 들어와야 할 시간에 몇 분쯤 늦었다든가 하는 것 같은 하찮은 것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이 아빠와 엄마에겐 나쁜 행위고 죄였기 때문에 가혹한 벌을 받는 것이 마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