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과림동퀵 과림동퀵서비스 시흥 과림동 퀵

쏭밍이파파 2020. 5. 24. 17:07

?



과림동퀵 과림동퀵서비스 시흥 과림동 퀵




























<나는 네가 정학받았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선 마음을 쓰지 말자. 이틀간 그냥 마음놓고 쉬는 거야. 더 이상 이문제에 대해서 말하지도 말자... 정학시킨 것은 정말 엉터리없는 처사니까. 너는 냉장고 청소를 아주 잘한 거야!> 폴은 모든 것을 잘해나갔다. 그는 우리집에서 반자립원으로 옮겼다. 그곳에서 폴은 자기 일은 자기가 처리할 줄 아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었다. 혼자 빨래도 하고, 사람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고, 폴이 병원에서 나온 것은 기적도 아니었고 '완전 회복'이 되었기 때문도 아니었다. 폴은 자기의 곤경이 무엇인가를 알려고 노력하는 사람일 뿐이었고, 우리가 그렇듯이 적응해가면서 얻는 작은 성공들을 기뻐하는 사람이었다! 폴과 같은 사람들이 많았다. 각자의 어려움은 달랐지만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똑같았다. 북동 가정협회에서 계속 일하면서 나는 폴과 같은 사람들을 위한 퇴원후속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정신건강 계통에 대한 관심이 더 깊어져 나름대로 이론도 정립할 수 있었다. 나는 그간 기존체제 안에서 환자로서 살면서 그 체제가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제 정신건강전문가로서 예전과 똑같은 체제 안에서 일하면서 그러한 문제들이 더 구체적으로 다가오기 시작한 것이다. 나는 정신 건강을 위한 직업의 목적이 과림동퀵 과림동퀵서비스 과림동퀵서비스요금 과림동퀵서비스가격 과림동퀵서비스비용 과림동퀵서비스운임 과림동퀵서비스비용 과림동퀵요금 과림동퀵가격 과림동퀵비용 과림동퀵운임 과림동퀵비 과림동 퀵 과림동 퀵 서비스 과림동 큌 과림동쿽 과림동퀵써비스 과림동쿽써비스 과림동킥서비스 과림동퀙 과림동퀵배달 과림동퀵배송 과림동오토바이퀵서비스 과림동다마스퀵 과림동다마스퀵서비스 과림동라보퀵 과림동라보퀵서비스 과림동1톤용달 과림동화물퀵 과림동다마스용달 과림동라보용달 과림동소형트럭 과림동소형이사 과연 사람들을 위한 것인지 단지 기존의 체제를 유지하자는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했다. 이 분야의 종사자들이 과연 환자들 한 사람 한 사람에대해, 그들의 고유한 상태에 대해 얼마나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일까? 소위 멋대로 '절망적'이라고 딱지를 붙여놓은 사람들을 어느 정도 희망을 가지고 대하며, 그들을 돌보기 위해 위험부담을 안고서까지 그 일에 봉사하고 있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되는지 궁금했다. 오랜 동안 정신병원이라는 구조 속에서 만성우울병 환자로 잊혀진 존재가 되어 있었던 폴을 우리는 한 인간으로서 만나고 진심으로 돌보아줄 수 있었던 것이다. 폴의 경우는 그저 단순한 성공사례가 아니라 '전문 치료를 경멸하는 성공'사례인 것이다. 그렇다고 우리의 일이 모든 이의 이해를 받았던 것은 아니었다. 우리는 공동체에 기초를 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또 이웃 사람들의 후원을 받기 위해 여러 모임들을 조직했었다. 서튼 읍 사람들과 만남을 가졌을 때였다. 어떤 사람 하나가 일어서더니 자기네 구역에 중간 단계 시설인 사회 복귀원이 들어서도 괜찮은지의 가부를 '토의'에 붙였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내놓았다. 토론은 도전적인 결말을 향해 전개 되었다. 재산 소유권의 존중이라는 그럴듯한 구실을 합리화시키면서 정신병에 대한 편견과 고질적인 두려움을 감추고는 '무죄한' 주민을 보호해야 한다는 둥 환자들이 '익숙했던' 병원생활에서 나오면 오히려 '불편'할 것이라는 둥 여러가지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거 프로그램을 반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