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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6. 19.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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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모의 영주는 바보짓을 했어." 츠네히사는 그 말을 듣고 웃으면서 말했다고 한다. "그것은 소나무를 자른 게 아냐. 내 욕심의 껍데기를 벗겨낸 것일 뿐이 지." 인간은 욕망의 덩어리라고 일컬어진다. 실제로 생각해 보면 우리의 생활 은 하나부터 열까지 동물적이고 본능적인 욕망의 포로가 되어 억척을 부리 면서 이리 뛰고 저리 뛰는 하루하루에 불과하다. 그것이 동물적이고 본능 적일수록 더욱 뚜렷이 소유욕의 덩어리를 이룬다. 그리고 나와 남을 확연 하게 구별한 뒤에, '남'을 밀어 젖히고 '내'쪽으로 무엇인가를 조금이라도 끌어당겨야 직성이 풀리는 듯 행동한다. 그와 동시에 일단 '나'의 손에 들 어온 것은 무슨 일이 있어도 내놓지 않으려고 버둥거린다. 탐욕이란 이때 나타나는 냉혹한 의지이며 인색이란 이때 나타나는 비정한 감정이다. 그것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가 그렇지 않은가는 문제가 못 된다. 우리가 냉혹한 의지와 비정한 검정을 앞세워 남과 무섭게 대립하면서 하루하루 살 아간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서 서동퀵 서동퀵서비스 서동퀵서비스요금 서동퀵서비스가격 서동퀵서비스비용 서동퀵서비스운임 서동퀵서비스비용 서동퀵요금 서동퀵가격 서동퀵비용 서동퀵운임 서동퀵비 서동 퀵 서동 퀵 서비스 서동 큌 서동쿽 서동퀵써비스 서동쿽써비스 서동킥서비스 서동퀙 서동퀵배달 서동퀵배송 서동오토바이퀵서비스 서동다마스퀵 서동다마스퀵서비스 서동라보퀵 서동라보퀵서비스 서동1톤용달 서동화물퀵 서동다마스용달 서동라보용달 서동소형트럭 서동소형이사 인간이라는 것이 동물적이고 본능 적인 거에 집착하고 거기서 나오는 의지나 감정에 휘둘릴 수밖에 없는 가 련한 존재라고 한다면, 우리자신의 생활이 그러한 동물적이고 본능적인 것 자체라고 해도 어쩔 수가 없다. 그러나 수긍을 하면서도 어쩐지 쓸쓸해지고 슬퍼지는 것은 무엇 때문일 까. 여러분도 슬픔과 쓸쓸하지 않은가. 인간으로서 슬픔과 쓸쓸함을 느끼는 곳에 비로소 이러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문이 조용히 열리는 것이다. 그러나 그 문을 드나들 수 있는 출입증이 필요하다. 곧 '욕심을 버리는 일' 이다. 이 일화에서 보이는 치네히사의 행위는 영주의 사치스러운 변덕이 아니다. 그 속에는 인간의 냉혹하고 비정한 욕망에 대한 저항이 가득 숨어 있다. 오늘을 사는 우리가 생각해야 할 중요한 문제를 되돌아보게 하는 계 기를 마련해 준다는 의미에서 이런 이야기를 다뤄 보았다. 그러나 물론 문 제는 한 사람 한 사람 각자에게 달려 있으며, 각자의 입장에서 각자의 '욕 심의 껍데기'를 차분히 벗겨 내기를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