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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7. 25.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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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혁명가들이 목숨을 걸고 투쟁했고, 그 역시 위험을 무릅쓰고 일했 지만 항상 조심해야만 했다. 바쿠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해안을 따라 유정 옆을 통과하여 걸어서 마을로 들어갔다. 지친 그는 길가에 앉아서, 바로 지금처럼 태양을 향해 얼굴을 쳐들었다가는, 다시 길 저편으로 유정들과 바다를 내려다보았다. 혁명가를 이런 가시밭길로 몰아붙이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사상인가? 많은 사람들이 사상을 가지고 있으나, 그렇다고 그들 모두가 혁명가가 되 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인류애인가? 인류애란 오히려 열정가들이나 성 직자, 톨스토이계 사람들의 것이 아닌가? 아니다. 사상이란 것은 이제 더 이상 혁명가에게 근본원리가 되지 못한다. 보편적인 행복, 평등 그리고 형 제애, 새로운 사회, 사회주의, 공산주의 - 이 모든 이념들은 결국 투쟁을 향해 대중을 선동하기 위한 선전문구에 지나지 않는 것들이다. 혁명가가 되는 것은 성격의 문제이다. 압제에 대해 항거하려는 성격, 그것은 인간이 자기의 인간성을 표명 내지 주장하는 것이다. 그는 다섯 차례에 걸쳐 체포 되고 유배당했었다. 유배지에서 탈주했고, 돈암동퀵서비스 돈암동퀵 돈암동오토바이퀵서비스 돈암동오토바이퀵 돈암동다마스퀵서비스 돈암동다마스퀵 돈암동라보퀵서비스 돈암동라보퀵 돈암동야간퀵서비스가격 돈암동야간퀵가격 돈암동다마스퀵비용 돈암동오토바이퀵비용 돈암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숨어 지내면서 굶주린 채 밤을 꼬박꼬박 세웠었다. 이 모든 일들이 과연 무엇을 위해서였는가? 자기들의 똥밖에 아무것도 모르고, 알려고 하지도 않는 농민들을 위해서인가? 아니 면 <프롤레타리아들>, 곧 더럽고 무식하고 멍청한, 눈 먼 사람들을 위해서 인가? 바쿠에서 로츠칠드스가 바일로프에다 지은 노동자 초소에서 여러번 밤을 보냈다. 그때 <노동자계급>에 대해서 충분히 보고 알게 되었다. 그는 바쿠에서 이미 당 활동가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볼셰비키 지도자가 되어 있었던 것이다. 이런 사실을 논박하려는 여러 가지 노력들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그가 초기에 입막음질을 다 해버렸으니까. 스탈린은 안락의자에서 일어났다. 벌 한 마리가 귓전에서 윙윙거리고 있 었다. 그가 쫓아 버리려 하자, 벌은 탁자 위에 내려앉았다. 그리곤 재떨이 쪽으로 기어가는 것이었다. 그는 클류체프스키의 책으로 벌을 내려쳤다. 하찮은 것! 그는 그루지아 액센트로 말했다. 하찮은 것! 그는 다시 안락의자에 앉아 다시 그 시절에 에누키드제가 쓴 별 볼일없는 하찮은 책 한 권에 생각을 집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