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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8. 18.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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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렛의 예수'라는 번역은, 나사렛 사람으로서의 예수라는 해석을 근거로 옮긴 것이 틀림없다는 결론을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다. (원주 : #8) 나사렛 사람 혹은 나소렛 사람이란 원래 유대인의 한 집단이었었다. 이 명칭은 엄격히 법을 지키는 유대인의 종파에 대하여 붙여진 것으로, 특히 그 종파에 외부인이 있을 때, 그들에게 비밀로 해야 될 교의나 밀의가 있을 경우 사용되었다. (원주 : #9) 이 집단은 에세네파의 분파답게, 그리스도교가 시작된 이래 존재하고 있었던 것은 확실하며, 그 교의는 복음서보다도 더 오래 전부터 존재하고 있었다고 여겨진다. 나사렛 사람들은 예수에 대하여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다시금 세상에 내려왔다가 승천한 하나님의 사자라고 믿고 있었다. (원주 : #10) 세례자 요한은 이 그노오시스파 집단의 설립자로 믿어져 있고, ((요한 복음))과 ((요한 일서))등은 나사렛 사람의 신앙을 그리스도교 식으로 고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주 : #11) 적어도 나사렛 사람의 신학의 일부는 케이시가 말한 것과 매우 비슷하며, 그리스도에 전생이 있다는 생각을 광희동퀵서비스 광희동퀵 광희동오토바이퀵서비스 광희동오토바이퀵 광희동다마스퀵서비스 광희동다마스퀵 광희동라보퀵서비스 광희동라보퀵 광희동야간퀵서비스가격 광희동야간퀵가격 광희동다마스퀵비용 광희동오토바이퀵비용 광희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광희동퀵서비스 지지한 것이었다. 초기의 교부인 히포류토스는 너어스파(배사교도 역주 : 8)라고 불리우는 종파의 신앙-나사렛 사람의 구노오시스적 변형인 듯함-을 이단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히포류토스가 이 종파의 신학을 설명하고 있는 몇 군데 세목(원주 : #12)은 케이시가 발표한 정보와 완전히 일치하는 것이다. 초기의 그리스도 교도 사상 가운데 윤회 전생의 사상이 그토록 우세했었다면, 어째서 이 사상이 오늘날 그리스도교 신학의 주류를 이룰 수 없었던 것일까? 오랜 기독교 역사상 윤회 전생의 신앙이 몇 번 표면에 부상하기는 하였으나, 서기 553년 콘스탄티노플 제5회 종교회의 이후, 이 사상은 기독교의 중요한 요소에서 빠지고 말았다. 이 회의의 부산물의 하나로 (오리게네스에 대한 15개 조항의 이단 선고문) (역주 : 9)(이 선고문이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개인에 의하여 결정된 것임은 분명한 사실이지만)가 있고, 윤회전생의 신앙이 포함된 오리게네스의 교의는 이 선고문 속에서 규탄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