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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8. 28.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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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에 미국으로 돌아와서, 티베트의 라마승을 만났습니다. 아주 훌륭한 분으로, 내가 그 이야기를 하고 '그건 카르마인가요?'라고 묻자, 웃으면서'카르마는 아닙니다. 부주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윤회하는 말은, 우리들의 혼합된 삶의 반영에 불과한 것을 한마디로 단정하는데 편리한 말이 아닐까, 하고 이따금 생각하는 일이 있습니다. 우리가 카르마라고 부르는 것의 대부분은, 이런 종류의 필연성과 아무 연 관도 없는 단순한 우연입니다. 그러므로 카르마나 윤회와 같은 동양인의 언어 개념들을 볼 경우, 자신들이 그것이 사실은 무엇을 말하고자 하려는 것인지 모르면서 나 자신의 허약성과 함께 해석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별하여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개념을 정확히 사용해야 합니다. 꿰뚫어 보려면 우리의 인생에서 그런 것들이 어떤 작용을 하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볼일이 아닐까요? 예를 들면 성 아우구스티누스(354--430, 북아프리카의 주교로 초기 그리스도 교회의 지도자-역자 주)는 윤회라는 생각을 널리 일반에게 사용하는데 대하여, 단호히 반대했습니다. 윤회사상이 잘못이라고 생각해서가 아니라-필요성에 의해 그렇게 된 것이 아니라고 나는 생각합니다만, 도화동퀵서비스 도화동퀵 도화동오토바이퀵서비스 도화동오토바이퀵 도화동다마스퀵서비스 도화동다마스퀵 도화동라보퀵서비스 도화동라보퀵 도화동야간퀵서비스가격 도화동야간퀵가격 도화동다마스퀵비용 도화동오토바이퀵비용 도화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도화퀵서비스 그 사정은 잘 모릅니다. -사람들에게 줄 영향을 생각해서 그렇게 한 것이겠지요? 다시 말해서 이 인생, 이 순간에 대한 긴박감을 없애버리기 때문이라는 이유였었지요. 동양의 가르침도 같은 이유에서, 이 생각을 이용했습니다. 그 이유는 성 아우구스티누스에게 있어서 윤회를 배제하는 것에 효과가 있었듯이, 윤회를 말하는 일에는 같은 효과가 있었듯이, 윤회를 말하는 일에도 같은 효과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에게 깊은 안심감을 주고 더구나 지금 자기의 인생에 정확히 관여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하여 긴박감을 줄 효과가 없으면 안 된다고 하는 점입니다. 만일 윤회사상에 잘못 사용하면 게으름뱅이가 될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나, 천국이라는 사상도 마찬가지겠지요. 만약 우리들이 모든 것은 이미 결정되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자기는 천국으로 간다라든가, 어차피 지옥으로 간다는 식으로 생각하면, 그것 또한 좋지 않은 일이 된다. 어느 방법이 옳다던 가 잘못되어 있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자기 인생에 어떤 작용을 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