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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20. 8. 30.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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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서기553년에 유스티니아누스 황제가 제 5회 종교회의에 내놓은 '오리게네스에 대한15개 조항 이단 선고문이다. 이 때를 시점으로 하여 윤회전생은 기독교의 교의에서 빠지게 되었다. 또한 제 3장에 쓴 것과 같이, 무서운 탄압 때문에 윤회를 신봉하는 최후의 그리스도 교도가 된 카다리파가 13세기에 전멸되었을 때 윤회전생 사상은 기독교에서 사라졌다. 카다리파의 원류에 대하여는 제 3장에서 기술되고 있는 보고밀파 유래설 이외에도, 고대 마니교라는 설, 구노오시스설, 또한 원시 그리스도교의 전통이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는 견해가 있다, 카다리파 자신은 '그리스도로부터 대대로 계승되었다' 고 믿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윤회의 교의를 잃기 이전에 기독교는 이미 또 하나의 중요한 논리도 버리고 있다. 325년의 니케아공의회에서 ' 신과 성령과 그리스도는 일체이다'라고 하는 삼위일체설을 채택하고,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의 몸을 지닌 인간으로, 성령의 힘에 의하여 신이 될 수 있었다,'고 하는 주장을 배척한 것이다. 이것은 원래 하나님과 같은 본질을 가진 인간이, 같은 인간인 그리스도를 모범 삼아 완전성을 획득하고, 하나님에게 가까이 갈 수 있다고 하는 사상을 부정하는 것이며, 내면의 소리에 따라서 운연동퀵서비스 운연동퀵 운연동오토바이퀵서비스 운연동오토바이퀵 운연동다마스퀵서비스 운연동다마스퀵 운연동라보퀵서비스 운연동라보퀵 운연동야간퀵서비스가격 운연동야간퀵가격 운연동다마스퀵비용 운연동오토바이퀵비용 운연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운연동퀵서비스 하나님의 길을 걸으려고 하는 자기 구원의 길을 막는 것이었다. 완벽하게 그리스도는 인간과는 들리 하나님이라고 하는 새롭게 채택된 주장에 의해, 인간과 하나님과의 사이에는 구별되는 선이 그어지게 되었다. 이때부터 교회가 하나님의 권위를 대신하고, 하나님과 인간과의 사이에 서서 사람들의 구원을 맡겠다고 하는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 것이다. 스스로를 정통이라고 칭하는 것이 주류가 되고 남을 배척할 때, 이단으로 배척된 전통은 문명의 밑바닥에 흐르게 되고 표면에서 사라지고 말았다. 즉, 정수를 잃은 기독교만 남은 것이다. 시대가 바뀌고, 그리스도교의 권위가 얼마 후 다른 것으로 대체되어도 하나의 권위에 의지하면서 자기 책임을 회피한다고 하는 패턴에서는 변함이 없었다. 이와 같은 정통 신앙 유지와 이 달을 부정하는 태도는 그 뒤 오랫동안 서방 적인 인간의 혼을 지배하는 강력한 역사적 원점이 되었다. 또한 그것은 얼마 후에 세속화된 형태로 비 서양세계에 대한 유럽 정신의 존재 방법을 규정하기에 이르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