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개동다마스퀵서비스 부개 오토바이퀵

쏭밍이파파 2020. 9. 7. 14:20

?



부개동다마스퀵서비스 부개 오토바이퀵




























그러나 고모는 어머 니를 비롯한 우리 식구를 달가워하지 않았다. 조카인 우리들에게조차 과일 한 조각이라도 대가없이 그냥 주는 법이 없었다. 그래도 어머니는 고모를 우리의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 했던 모양이다. 그렇지 않다면 그 치욕스런 모독을 잠자코 참지만은 않았을 테니까. 널찍한 고모네 현관밖에 우리 식구가 고개를 숙이고 서 있던 그날을 나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 다. 그 와중에도 어머니는 얼음처럼 매서운 바람을 맞지 않도록 막내를 옆구리에 꼭 끼고 있었다. 고모는 따뜻한 문 안쪽에 서서 문을 채 열지도 않은 채 입술을 꽉 오므리고서 우리 를 내다보고 있었다. 이윽고 어머니가 그 곱지 않은 시선을 향해 입을 열었다. "아이들이 굶주리고 있어요. 먹을 것이 좀 있나해서 왔는데....." "있을 수도 있지. 그래서 내가 고기를 주면 그 값으로 뭘 줄 건데?" "집안 청소를 할게요. 밥도 하고." "그쯤이야 나도 할 수 있 어." 고모가 매정하게 잘라 말했다. 그리고는 비웃음이 감도는 표정으로 어머니를 머리끝부 터 발끝까지 훑어 내리더니 한마디 툭 던졌다. 부개동퀵서비스 부개동퀵 부개동오토바이퀵서비스 부개동오토바이퀵 부개동다마스퀵서비스 부개동다마스퀵 부개동라보퀵서비스 부개동라보퀵 부개동야간퀵서비스가격 부개동야간퀵가격 부개동다마스퀵비용 부개동오토바이퀵비용 부개동퀵서비스요금,퀵비용,퀵가격,퀵배송,문의,조회,안내 부개퀵서비스 "코트가 나빠 보이지 않는구먼." 나는 짧은 순간 빳빳하게 경직되는 어머니의 등을 보았다. 그러나 어머니는 이내 우리를 부드럽게 쳐 다보며 막내를 내려놓았다. "잘 보셨어요. 아직 쓸 만 해요." 어머니가 아주 잠깐 망설이 며 옷깃에 남아있는 빈약한 모피를 손가락으로 쓰다듬었다. "가진 것이라곤 이것밖에 없어 요." 말을 마치자마자 어머니가 코트를 벗어서 반듯하게 접은 뒤 고모에게 건넸다. 그때 내 가슴을 후비며 새겨진 상처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 어머니가 한 벌뿐인 코트를 포기하는 모습이었을까. 아니면 명색이 혈육인 고모가 그렇게 쉽게 어머니의 코트를 받아 챙기는 모습이었을까. 하지만 20㎞가 넘는 그 먼 거리를 어머니와 함께 걸어 돌아가는 그 길이 어찌나 힘들던지, 그 생각은 잠시 잊혀졌다. 살을 에이는 듯한 추위 속에서도 어머니 는 한 팔로 막내를 안고 다른 쪽 손으로는 소중한 고깃덩어리를 든 채 꼿꼿하고 당당하게 걸었다. 집으로 돌아와 훈훈한 온기에 몸을 녹인 뒤에야 나는 고모와 고모가 가져간 코트 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기 시작했다. 생각하면 할 수록 화가 치밀어 올랐다.